[마케팅조사] 20대 남녀의 성형수술 수요 및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 목적
연구 대상
연구 방법
연구 일정
연구 내용
연구 결과
- 본문내용
-
-직장인 최대의 콤플렉스 조사
학벌(20%)이나 영어 실력(17%)이 아니라 용모 콤플렉스(여성의 51%, 남성의 36%)로 나타남
(취업포털 잡 코리아 설문조사 직장인 598명 대상)
-한국은 세계 7위의 성형수술(36만 5145건)
(국제 미용성형수술협회 ISAPS 발췌)
- 외모 콤플렉스보다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하다며 수술대 위에 눕는 사람들이 많다. 회사원 이선주 씨(25)는 "이제 못생긴 사람들보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자신의 개성을 살리고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시대"라고 말한다.
요즘은 부모들이 먼저 딸의 손을 잡고 성형외과를 찾는다. 인생을 어느 정도 살아보니 실력 못지않게 외모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을 선택했다는 사실을 당당히 밝히면서 일반인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다.
`외모=경쟁력` 성형수술 권하는 사회/ 2010-12-29/ 매일경제
“이것만 나아지면 나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거야`라는 생각”
-> 성형중독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이러한 생각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Before 성형
-대다수가 성형 전 외모로 인해 불이익을 경험
-성형을 통해 변화를 기대
(주변으로부터의 긍정적 반응, 소개팅과 같이 새로운 자리에서 이성에게 호감도 상승, 자기 외모에 대한 만족감 상승, 콤플렉스 극복, 인생의 변화를 기대)
-대다수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참음
-반면 생각을 안 하거나 관련지식이 없는 사람은 두려움이 없었음
→ 콤플렉스 탈출 > 부작용으로 고통 받을 확률
- 참고문헌
-
논문자료
-여성의 외모관리 행동의 동기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06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이 시청자의 성형수술 행위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2008
-여성의 신체이미지 지각이 신체관련 소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2005
기사자료
"국내 성형시장 '견적' 최소 1조원“/ 2009-10-27/ 조선일보
`외모=경쟁력` 성형수술 권하는 사회/ 2010-12-29/ 매일경제
- 잘생겨야 통하니까… 성형수술 연 36만 건 한국은 ‘성형 G7’. 2011-01-18 /중앙일보 중앙선데이
'퀵쌍꺼풀' '코성형' 등 퀵성형수술 성장세 가속화/ 2011-03-29/ 이뉴스투데이
성형고백, 이젠 자신감이다!/ 2009-09-26/ OSEN
한국, 성형수술 만족도 '가장 높아‘/ 2009-07-17/ 문화저널21
기타 문헌자료
- '성형의 정석' , 진훈, 웅진리빙항우스 2011
-‘ 여자 몸 설명서' , 이성구, 조선일보생활미디어 2007
'윤성호의 아름다운 성형' , 윤성호, 열린아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