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20대 남녀의 성형수술 수요 및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연구 대상
연구 방법
연구 일정
연구 내용
연구 결과
본문내용
-직장인 최대의 콤플렉스 조사
학벌(20%)이나 영어 실력(17%)이 아니라 용모 콤플렉스(여성의 51%, 남성의 36%)로 나타남
(취업포털 잡 코리아 설문조사 직장인 598명 대상)
-한국은 세계 7위의 성형수술(36만 5145건)
(국제 미용성형수술협회 ISAPS 발췌)


- 외모 콤플렉스보다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하다며 수술대 위에 눕는 사람들이 많다. 회사원 이선주 씨(25)는 "이제 못생긴 사람들보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자신의 개성을 살리고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시대"라고 말한다.

요즘은 부모들이 먼저 딸의 손을 잡고 성형외과를 찾는다. 인생을 어느 정도 살아보니 실력 못지않게 외모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을 선택했다는 사실을 당당히 밝히면서 일반인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다.
`외모=경쟁력` 성형수술 권하는 사회/ 2010-12-29/ 매일경제


“이것만 나아지면 나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거야`라는 생각”

-> 성형중독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이러한 생각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Before 성형

-대다수가 성형 전 외모로 인해 불이익을 경험
-성형을 통해 변화를 기대
(주변으로부터의 긍정적 반응, 소개팅과 같이 새로운 자리에서 이성에게 호감도 상승, 자기 외모에 대한 만족감 상승, 콤플렉스 극복, 인생의 변화를 기대)

-대다수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참음
-반면 생각을 안 하거나 관련지식이 없는 사람은 두려움이 없었음
→ 콤플렉스 탈출 > 부작용으로 고통 받을 확률

참고문헌
논문자료
-여성의 외모관리 행동의 동기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06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이 시청자의 성형수술 행위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2008
-여성의 신체이미지 지각이 신체관련 소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2005
기사자료
"국내 성형시장 '견적' 최소 1조원“/ 2009-10-27/ 조선일보
`외모=경쟁력` 성형수술 권하는 사회/ 2010-12-29/ 매일경제
- 잘생겨야 통하니까… 성형수술 연 36만 건 한국은 ‘성형 G7’. 2011-01-18 /중앙일보 중앙선데이
'퀵쌍꺼풀' '코성형' 등 퀵성형수술 성장세 가속화/ 2011-03-29/ 이뉴스투데이
성형고백, 이젠 자신감이다!/ 2009-09-26/ OSEN
한국, 성형수술 만족도 '가장 높아‘/ 2009-07-17/ 문화저널21
기타 문헌자료
- '성형의 정석' , 진훈, 웅진리빙항우스 2011
-‘ 여자 몸 설명서' , 이성구, 조선일보생활미디어 2007
'윤성호의 아름다운 성형' , 윤성호, 열린아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인터넷 가상성형 사업계획서
  • ▣ 시장 조사한국과 일본에 거주하는 성형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사업을 하고자 하는 Oh! Beauty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수립한 상태이다. *비즈니스 모델 분류에 따른 전략: 성형수술 수요자와 병원을 연결하여, 성형수술 수요 자에게는 디지털 상품을, 병원에게는 수익증가요소를 제공하는 복합적 형태의 사이트.*마케팅 전략주 고객층: 20대 여성 및 남성과 공신력이 있는 성형외과광고전략: 의학 신문, 의학 세미나, 검색엔진

  • [병원통계] 병원통계(통계월보 : 건강지표, 생명표, 사망률, 영아사망률 등)
  • 및 보건 실태를 측정보건정책 결정 및 이와 관련된 의사 결정시 필요한 자료를 제공보건향상을 위한 사회적 변동의 유도 및 통제보건의료정보 조직의 개발 및 활용http://cafe.naver.com/bujamaulagent.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409사망사망의 정의출생이후에 영구적으로 생명력을 상실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영아사망과 사산과는 구분하고 출산과 동시에 어떠한 연령에서도 발생할 가능성을 갖는다.사망

  • 성형수술의 긍정적인 측면, 부정적인 측면
  • ▶ 성형수술과목 :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목 차1. 성형수술이란?2. 성형의 기원 (역사)3. 성형수술의 실태1) 성형수술의 종류와 방법2) 성형인구현황3) “야심만만 앙케이트”4. 성형수술의 긍정적인 측면1) 미용체형 성형수술 후 신체상과 자기존중감 및 만족도 변화연구5. 성형수술의 부정적인 측면 유행이 몰고 온 우리사회의 문제점 1) 외모 지상주의 2) 성형수술비 경품행사 대안3) 수능 끝, 성형 시작 4) 수술 부작용에 따른 문제1. 성형수

  • [사회심리학] 사이버문화와 10대의 사회심리적성격발달
  •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서울지역 고등학생 406명(남학생 204명, 여학생 256명) 중 남학생의 34%, 여학생의 55%가 동성간의 노골적인 성적 묘사와 표현들이 담긴 야오이를 접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천, 2000a: 17 재인용).현재 세빈가령의 팬픽 메뉴는 크게 “이성팬픽방,동성팬픽방.팬픽감상방,팬픽작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팬픽작가라는 지칭에서도 볼 수 있듯이 10대들에게 있어 팬픽은 더 이상 유치한 상상과 낙서가 아닌, 어엿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남녀 각각 55.9%, 71.0% 증가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 20세 이하, 40대, 20대가 주 방한층이다.최근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는 많은 한류 관심층과 가족여행객이 한국을 찾는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좌석공급 증대, FIT 수요 지속 등도 원인으로 보인다. 성별로는 남성과 여성이 각각 0.3%, 4.8% 감소했고, 연령별 방한규모는 20대, 20세이하, 30대, 40대가 주 방한층이고 50대, 61세 이상 순이다. 아시아 특히 중국 관광객은 미국 등 서구 관광객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