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해외진출해외진출 성공사례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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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BBQ의 해외진출해외진출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BBQ 소개
2. BBQ의 해외진출
3. 처음 해외진출 했을 때의 표준화전략
1) 제품 표준화
2) 가격 표준화
3) 유통 표준화
4. 실패 후 파트너 체계 정립


1. BBQ 소개
2. BBQ의 해외 진출
3. 처음 해외진출 했을 때의 표준화전략
1) 제품 표준화
2) 가격의 표준화
3) 유통의 표준화
4. 실패 후 파트너 관리 체계 정립
1) 표준화 현지화
2) 직접 투자 모델 실패: 중국과 스페인
3) 배달 모델 실패: 일본
4) 철저한 현지화로 성공 발판 마련
5) BBQ치킨의 해외마케팅
6) BBQ치킨 해외진출 성공 요인
① 핵심역량 확보와 모방 방어
② 해외 진출 전략의 유연성
7) 진출방식과 매장의 형태
참고자료

본문내용
국내에 여러 치킨집이 있지만 가장 맛있는 치킨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 BBQ치킨이다. 토종 프랜차이즈인 BBQ치킨은 현재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세계 13개국에서 35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매장에서 팔려 나가는 치킨 판매액만 1억1189만 달러(약 1268억 원)에 달한다. 2002년 중국 시장 진출로 해외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지 7년여 만에 거둬들인 성과다.
창업이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상을 수상한 기업 제너시스 BBQ 윤홍근 회장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만들어라!!'라는 슬로건 아래 가장 맛있는 치킨맛을 찾아내기 위해 세계곳곳을 누비며 다니고 각양각색의 치킨 맛을 보고 배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생닭을 맛보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남녀노소 100%누구나가 만족하는 맛을 찾기 위해 0.1%부족한 맛까지 찾아내어 BBQ치킨맛을 탄생하였다. 해외에서 이런 성과를 올리기까지 BBQ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최고의 맛을 찾기 위해 첫 번째 윤홍근 회장님이 선택한 것은 얼리지 않은 생육 국내산 10호 닭이었다. 닭 생산량 중 30%밖에 차지하지 않는 10호 닭을 아무리 가격이 비싸도 고수하는 것이 BBQ맛의 시작이다. 결국 3년여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BBQ명품 치킨은 연구 개발 및 초기 가용자원을 올인해 50억원 이상 적자를 냈지만 치킨을 먹는 이들의 건강과 맛을 위해 올리브오일을 고집하였다.
BBQ는 국내시장에 안주 하지 않고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치킨의 세계화를 기하였다. 초창기에는 단편적인 시장조사 결과만 믿고 직접투자 방식으로 무작정 진출했다 뼈아픈 실패를 맛봤다. 직접 투자 방식에서 현지 파트너를 활용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전략을 바꾼 후에도 실수는 이어졌다. 국내에서 성공한 배달 방식을 그대로 이식해 낭패를 본 것. 한국에서 창립 13년 만에 최대 닭고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갖게 된 지나친 자신감이 문제였다.
참고문헌
박의범, 두남, 2009 ,글로벌경영 CASE 100
서정헌, 한국생산성본부, 2008 프랜차이즈 운영과 창업 실무
윤홍근, 중앙 M&B, 2006, BBQ 원칙의 승리, 올리브치킨 혁명
장재남, 책읽는사람들, 2004 , 프랜차이즈 TOP 100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조윤수, 2011, 「세계의 요리와 유명레스토랑」 백산출판사
한인재, donga.com, 2010, BBQ 경영철학
서울신문 2006.07.19 [인디아 리포트] (12) 살아나는 소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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