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경영인 이나모리 가즈오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물소개 및 업적
2.이나모리의 성격
3.가치관
4.경영 리더쉽
5.조별활동을 통해 느낀점
본문내용
출범 첫해에 매출 2,600만 엔을 달성
당시 불모지였던 미국에까지 진출하여
현재 연매출 5조 엔 이상의 수익을 달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아메바
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방식을 창조
경영방식을 배우기 위해 일본은 물론
전 세계의 수많은 경영인들이 따라함

이나모리학교 설립을 통한 후진양성
이나모리재단 설립을 통해 문화산업
에 이바지함


1. 리더쉽이 강하다
2.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안다
3. 상황판단 능력이 빠르다
4. 결단력이 있다


5. 좋은 파트너를 캐치하는
안목이 뛰어나다
6. 개척정신이 강하다
7. 섬세한 면이 있다
8. 의리가 있다

09. 인간중심적이다
10. 사회에 환원 할 줄 안다
11. 책임감이 강하다
12. 완벽주의자이다

13. 긍정적이다
14. 엄격하다
15. 믿음이 강하다
16. 매사에 끈기있고 노력한다



매일 매일 자신의 행동과 마음가짐을 점검
하여, 자신만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가? ,
비겁한 행동을 하지는 않았나? 등을 반성
하고 경계하며 고치기 위해 노력하라.


“적선하는 집에 경사가 있다”고 했듯이 선을
행하고, 다른 사람을 위하며, 남을 배려하는 말
과 행동을 마음에 새기라. 선행을 쌓은 사람에
게는 반드시 좋은 보답이 있기 마련이다.



인격이란 인간으로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 학습해야
터득할 수 있다. 스포츠맨이 매일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훌륭한 몸매를 유지할 수 없듯이 경영자도 눈 깜짝할 사이에 타락하고 만다. 기업의 요체는 대의 명분을 확립하고 경영자가 바르고 고매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데 있다. 인간으로서 기업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늘 자문자답하면서 연마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기업 내에 확고한 윤리관을 구축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최고경영자(CEO)의 경영전략
  • 말로 고객이 나에게 줄 수 잇는 최고의 선물이다.비전 있는 리더십을 향한 10가지 교훈1.장기적인 비전을 고수하라.2.위험을 회피하기보다는 위험을 감수하라.3.창조적인 도전을 중시하라.4.방만한 분석보다는 신속한 결정을 선호하라.5.불필요한 복잡성보다는 단순성을 추구하라.6.스마트한 사고를 높이 평가하라.7.조용하고 효과적인 행동을 지향하라.8.팀웍을 중시하라.9.빠른 성취보다는 수준 높은 성취를 추구하라.10.지속적인 헌신을 찾으라.

  • [조직과 인간] 스트레스와 조직문화 사례 분석
  •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의 리더쉽 스타일일본을 대표하는 경영자로 떠오른 이나모리 회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종업원들의 심리적 에너지를 결집시켜 나아가고 있다. 씨 없는 수박으로 유명한 한국의 우장춘 박사의 넷째 사위이기도 한 이나모리 회장의 종교와도 같은 조직변혁 스타일을 분석해 보도록 하자.1995년 일본경영자들은 시계에서 가장 존경하는 경영인으로 교세라의 이나모리 회장을 뽑았다. 그 이유는 ‘확고한 이념과 철학’,‘미래를

  • 글로벌 CEO성공공식 -이나모리 가즈오
  • 설치될 정도로 성장하였고,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시게다 야쓰미쓰 히카리통신 사장이 이곳 출신이다. 동아일보 전성철 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 2006년 4월 25일자한국경제신문 주용석 기자 2006년 3월20일자카르마 경영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서돌출판사 2005년 271쪽CEO to CEO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한국경제신문사 2003년 263쪽http://www.topnwise.com/press/itnewsviewhttp://www.fusionroad.com/technote/readhttp://www.vpeople.co.kr/html/journal/bview.asp?fcode=51

  • CEO 이나모리 가즈오 리더쉽아메바경영
  • 조직을 팀 단위로 나눠 매일 일어나는 직원들의 업무가 얼마나 회사의 이익에 기여했는지를 보여주고,직원들로 하여금 투명한 경영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경영방식01 CEO 이나모리 가즈오?아메바 경영각 조직의 기능.역할. 책임의 명확화아메바 경영 조직의 사고방식활동과 실적숫자가 직결되는 조직단위더블체크가 기능적으로 얽히는 조직체계계획숫자를 공유 할 수 있는 조직경영02 가즈오의 리더십02 가즈오의 리

  • [글로벌마케팅] JAL일본항공 회생 전략
  • 리더십이나 조직원들사이의 협동심 등이 중요해지고 있다.특히나 리더십은 스타벅스나 애플 등 돋보이는 리더십으로 기업을 성공에 이끈 CEO들의 전적이 많아지자 더욱더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대표적인 일본 항공사였던 JAL은 2010년 파산상태에서 2011년 지금까지 단 1년 사이에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어 주목 받고 있고 성장의 결과에는 바로 이나모리 가즈오라는 경영인이 있다. 현재 JAL은 예전만큼 재생한 것은 아니지만 이나모리 가즈오의 지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