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슬생-4.가을의 산과 들-나뭇잎살펴보고 무리짓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가. 단원명 : 4. 가을의 산과 들
나.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2. 기능적 영역
3. 정의적 영역
(2) 학습의 흐름
다. 단원 전개 계획
라. 지도상의 유의점
마. 단원평가내용
바.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사. 차시 평가계획
아. 좌석배치도(학생수준표시)
- 본문내용
-
나.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의 활동 주제 ‘가을의 산과 들’에서 ‘가을철 산과 들의 모습 관찰하기’, ‘가을걷이 하는 모습 이야기하기’, ‘나뭇잎, 열매, 씨앗을 관찰하고 분류하기’를 중심으로 지도한다.
이 단원은 가을의 산과 들을 살펴봄으로써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과 탐구능력을 기르고 나뭇잎, 열매, 씨앗의 특징, 가을걷이 모습의 학습 활동을 통해 계절의 풍요로움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1, 2차시에서는 가을철 산과 들의 변화된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며, 3차시에서는 나뭇잎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지도한다. 4차시에서는 가을걷이하는 모습을 지도하고, 5차시에서는 가을에 나는 열매와 씨앗을 살펴보는 내용을 지도한다. 그리고 6차시에서는 가을에 대해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씨앗, 나뭇잎,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도록 지도한다.
이 단원의 학습은 학생들이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해 열매와 씨앗, 나뭇잎 등을 관찰, 분류, 비교, 측정하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