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슬생-4.가을의 산과 들-나뭇잎살펴보고 무리짓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가. 단원명 : 4. 가을의 산과 들

나.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2. 기능적 영역

3. 정의적 영역

(2) 학습의 흐름

다. 단원 전개 계획

라. 지도상의 유의점

마. 단원평가내용

바.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사. 차시 평가계획

아. 좌석배치도(학생수준표시)
본문내용
나.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의 활동 주제 ‘가을의 산과 들’에서 ‘가을철 산과 들의 모습 관찰하기’, ‘가을걷이 하는 모습 이야기하기’, ‘나뭇잎, 열매, 씨앗을 관찰하고 분류하기’를 중심으로 지도한다.
이 단원은 가을의 산과 들을 살펴봄으로써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과 탐구능력을 기르고 나뭇잎, 열매, 씨앗의 특징, 가을걷이 모습의 학습 활동을 통해 계절의 풍요로움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1, 2차시에서는 가을철 산과 들의 변화된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며, 3차시에서는 나뭇잎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지도한다. 4차시에서는 가을걷이하는 모습을 지도하고, 5차시에서는 가을에 나는 열매와 씨앗을 살펴보는 내용을 지도한다. 그리고 6차시에서는 가을에 대해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씨앗, 나뭇잎,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도록 지도한다.
이 단원의 학습은 학생들이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해 열매와 씨앗, 나뭇잎 등을 관찰, 분류, 비교, 측정하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1948년 국제자연 및 천연자원보존연맹 설립 총회에서 Thomas Pritchard가 언급하면서 시작됨. 이후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1970년 의회에 제출한 에서 구체적으로 서술되기 시작함 ▶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국제적 노력○ 오늘날의 환경문제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되었음(Melendez, 2000)- 지구온난화, 오존층 파괴, 삼림파괴, 산성비, 사막화, 해양오염, 유해화학물질의 확산 등 지구적 환경오염이 국경을 초월하여 모

  • [고전시가론] 시조
  • 1961, pp.38.~48.하다.③ 한시기원설에 대한 문제점- 시조가 창으로 불려졌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글자수를 가지고 그 기원을 따지는 것은 무리이다.- 한시에 토를 단 시조가 있는 것은 시조의 형태가 완성되어서 성숙된 후에 생겨난 것이라고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2) 불가기원설① 불가기원설에 대한 근거한시기원설을 주장한 이들에 의해서 한시기원설과 결부해서 제기된 것이며, 불가의 삼분형식이 시조의 초․중․종장과 같은 모습이었다는 데 논

  • [고전시가론] 가사문학
  • 4. 교훈가사 595. 풍속가사 636. 애정가사 737. 종교가사 828. 서경가사 909. 참고:시기에 따른 가사작품의 분류 - 94◈ 참고문헌 - 95제 8장 歌 辭Ⅰ. 가사문학의 개관1. 가사의 명칭과 개념가사는 시조와 더불어 조선시대 국문시가의 양대 산맥

  • [발달과 교육]유아 가정교육에 관한 총정리....
  • 짓기를 통하여 낱말을 익히도록 한다. 특성을 묘사하고 말이나 동작으로 표현하며 뜻을 말하고 낱말을 알아내게 한다. 수수께끼 놀이를 한다. 한쪽에 사진이나 그림을 딴 쪽에 문자를 표현한 낱말카드를 이 용하여 낱말을 익힌다. 끝 글자 이어가기나 같은 글자들은 낱말 말하기를 하며 낱말을 익힌다. 일상생활의 대화나 문장에서 그 뜻을 이해하도록 한다. 구조를 갖춘 짧은 기본적인 문 장을 선정하여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4세 이후 의욕이 강하면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무리 될 무렵 몬테소리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몬테소리 프로그램은 많은 어린이집에서 실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정보육시설 수월하게 조사할 수 있었다. 몬테소리는 많은 교구 구입이 필요하여 많은 비용이 들어가지만 교육적 효과가 긍정적이기 때문에 많이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었다. 여러 문헌자료를 토대로 자료를 수집한 후 보육계획안을 찾아보고 몬테소리 어린이집 계획안의 특성을 찾아보았다. Ⅱ. 본 론1. 가정 보육1) 영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