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성 중심의 조직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조직행동론]기업조직의 창조성개발 -`열정과 기질`의 저자 하워드 가드너의 창조성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 조직행동의 학문적 특성과 연구방법 및 조직행동 이론의 발전배경
- [조직론] 조직문화의 이해
- [교육행정 및 경영] 제 4 절 지도자 행위론
- [2020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1.매슬로(Maslow)의 인본주의 성격이론의 기본 시각과 특징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매슬로(Maslow)의 욕구단계론(needs hierarchy)과 다섯 가지 욕구의 특징과 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3.매슬로(Maslow)가 제시한 다섯 가지 욕구를 기반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욕구를 구체적으로
- 하고 싶은 말
- 창조성 중심의 조직행동
- 목차
-
창조성 중심의 조직행동
목차
* 창조성 중심의 조직행동
Ⅰ. 조직행동의 중심 명제
1. 기업의 목적: 생존 vs 이윤극대화
2. 가치창출 핵심요소의 전환: 지식과 정보
3. 인재의 최적화와 창조성 경영
Ⅱ. 창조성 경제의 등장과 조직의 변화
1. 창조성 경제와 조직구조의 변화
2. 정보화와 세계화 그리고 학습조직으로의 변화
Ⅲ. 창조성 경영과 조직행동 패러다임
1. 경영실패에 대한 반성
2. 창조성 경영과 조직행동
1) 창조성의 개념
2) 창조성 경영
- 본문내용
-
창조성 중심의 조직행동
I. 조직행동의 중심 명제
1. 기업의 목적: 생존 vs 이윤극대화
기업의 목적을 흔히 '기윤 극대화"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기업의 이윤창출은 의무이자 책임이다. 지난 수 세기 동안 지속되어온 기업의 이윤추구 목적은 다분히 생명의 의미가 결여된 경제적 사고와 판단의결과일 뿐이다. 이는 기업의 진정한 존재이유를 충분히 표명하지 못한 단견이기도 하다. 기업을 살아있는 생명체로 보는 콜린스와 포라스(Collins & Porras,1994,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Built to Last)의 연구결과나 로열 더치 쉘의 드 호이스(de Geus,1997)가 밝혀낸 연구를 보면, 기업의 이윤추구 목적이 기업의 장기간 존속이나 생존과는 전혀 상반된 인식과행동의 결과를 유발시키고 있음을 일깨워 준다. 이윤추구와 기업의 생존(특히 장기간의 생존)이 상충되는 상황에 처하게 될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