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반덤핑(Anti Dumping)에 관한 WTO규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반덤핑제도의 의의 및 특성
1)
의 의
2)
특 성
2.
WTO ‘반덤핑협정’의 주요내용
1)
덤핑(덤핑마진)의 결정
2)
조사의 개시 및 절차
3)
구제조치
3.
WTO ‘반덤핑협정’ 평가
- 본문내용
-
2. WTO ‘반덤핑협정’의 주요내용
2) 조사의 개시 및 절차
WTO/반덤핑협정에서의 개선 전
과거에는 덤핑 조사 기준을 임의적으로 하여 자국 산업에 유리하도록 하고 조사 절차 역시 복잡하여 지나치게 장기화되도록 운용하고 있어서 보호주의적 도구로 악용되는 사례가 빈번하였다.
WTO/반덤핑협정에서의 개선 후
① WTO반덤핑 협정 이후 조사 개시나 절차에 대한 사항을 다소 구체화 하였는데,
주요 개선 사항으로 먼저 조사개시 요건을 구체화 하여 수입국내 해당산업 관계자의 서면 요청이 있을 경우나 생산량의 50% 이상을 생산하는 국내 생산자의 지지를 통해 조사를 개시할 수 있다.
② 미세 마진 조항을 신설하여 덤핑 마진이 2% 미만이거나 해당국가 수입량의 3%미만이라면 해당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므로 조사를 할 수 없다.
다만, 개별국가의 덤핑 수입량 합계가 7% 이상일 때에는 계속 조사를 할 수 있다.
③ 지나치게 장기화 되었던 덤핑 조사기간에 시한을 두어 1년 이내, 최대 18개월 이내 조사를 완료하도록 하였다.
이는 조사 시작과 함께 타격을 받는 수출기업에 대하여 그 불이익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또한, 반덤핑 관세의 존속기간에 시한을 두어 반덤핑 관세의 오남용을 방지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