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CRM사례 분석(티켓몬스터의 고객서비스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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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선정이유

2. 티켓몬스터 소개

3. CRM 실제 사례

4. 사례에서 본 CRM 효과와 문제점 정리

5. 개선방안

6. 총평


본문내용
3. CRM 실제 사례

◎ 긍정적인 사례
① 2011년 2월 28일부터 시행된 '티몬프라미스(TMON Promise)' 제도
‘티몬 프라미스’ 도입 "고객 불만족 타파 "
- 티몬프라미스는 접수된 고객의 불만에 대해 상식적인 수준이라고 판단되면 기간과 조건 따지지않고 100프로 환불하는 제도


- 서울신문 2011. 2. 22 -
“티몬 프라미스(TMON Promise)”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티몬이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약속한다는 취지아래 마련된 프로그램. 이는 티몬이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엄선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만족 사례가 발생할 경우 이를 책임지고 해결하겠다는 국내 소셜커머스 1위 업체로서의 자신감과 책임감을 엿볼 수 있다.

이번달 15일 고객과 파트너사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전격 시행한 티몬은 “티몬 프라미스”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기준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의지다. “티몬 프라미스”가 시작되는 28일부터 티몬의 모든 고객은 서비스에 불만족할 경우 티몬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불만사항을 문제없이 해결받을 수 있다.

이로써 티몬은 진정한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시나리오 중심의 영업 교육 매뉴얼 마련, 파트너 지원팀 신설로 서비스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사후관리 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무기한 100% 고객만족 서비스인 “티몬 프라미스”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2011년 고객만족 극대화 원년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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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0.21 21: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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