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쿠첸의 문제점과 마케팅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회사소개
밥솥 시장 동향
기업 내/외부 분석
SWOT분석
2.Body
가설과 실시 목적
분석 및 결과
3.Conclusion
문제점과 해결책
ATl 과 BTL 전략
- 본문내용
-
1.주요 소비자층 조사
2.밥솥 구매 시 고려 요소의 조사
3.밥솥 구매 장소 조사
4.주요 밥솥 브랜드들의 이미지 파악
5.쿠첸 광고에 적합한 모델 조사
6.쿠첸의 이미지 파악
브랜드 교체 이유로 가장 많은 것은 기능불만족. 다음으로는 문항에는 없었지만 쿠쿠로 브랜드
교체임. 이는 6번문항에서 설문했던 고려선호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기능
만족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인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기억될 것인가?
Functional Product
Why?
설문 결과 많은 사람들이 기능을 첫 번째 고려요소로 생각하고 재 구매율에 영
향을 끼침
How?
새로운 기능을 요망
e.g) 누룽지 기능, 숭늉기능, 변질/변색 방지기능, 더 간편한 클리닝 기능, 음성
인식 기능, 시간 예약 기능 등
Single Product
Why?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2030싱글 증가 & 6070독거 급증)
How?
싱글족 전용 제품 출시
e.g) 디자인 고려,새로운 색깔(분홍색등), 싱글들에게 필요한 기능, 밥솥을 사용 한 다른 요리 제안 등
- 참고문헌
-
지갑을 열어라 그림 출처 :[ATL/BTL] 광고계의 변화와 ATL/BTL 마케팅|
작성자 LG 경제 연구원 이연수
자체제작 동영상
네이버 용어 사전 :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701&docId=7020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106&docId=5243쿠쿠홈시스 홈페이지 : http://www.cuckoo.co.kr/Default.aspx웅진 쿠첸 홈페이지 : www.cuchen.com니콜라 게겐의 책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마담 슈머 닷 컴 : http://www.madamsumer.com/네이버 백과 사전 : http://100.naver.com/100.nhn?docid=821450
자료평가
- 제목 내용만 보고 구매했는데...실내용은 정말 부실하네요...
- pyk8***
(2012.05.30 12:53: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