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쿠첸의 문제점과 마케팅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회사소개
밥솥 시장 동향
기업 내/외부 분석
SWOT분석


2.Body
가설과 실시 목적
분석 및 결과


3.Conclusion
문제점과 해결책
ATl 과 BTL 전략
본문내용
1.주요 소비자층 조사
2.밥솥 구매 시 고려 요소의 조사
3.밥솥 구매 장소 조사
4.주요 밥솥 브랜드들의 이미지 파악
5.쿠첸 광고에 적합한 모델 조사
6.쿠첸의 이미지 파악

브랜드 교체 이유로 가장 많은 것은 기능불만족. 다음으로는 문항에는 없었지만 쿠쿠로 브랜드
교체임. 이는 6번문항에서 설문했던 고려선호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기능
만족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인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기억될 것인가?


Functional Product

Why?
설문 결과 많은 사람들이 기능을 첫 번째 고려요소로 생각하고 재 구매율에 영
향을 끼침
How?
새로운 기능을 요망
e.g) 누룽지 기능, 숭늉기능, 변질/변색 방지기능, 더 간편한 클리닝 기능, 음성
인식 기능, 시간 예약 기능 등

Single Product

Why?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2030싱글 증가 & 6070독거 급증)
How?
싱글족 전용 제품 출시
e.g) 디자인 고려,새로운 색깔(분홍색등), 싱글들에게 필요한 기능, 밥솥을 사용 한 다른 요리 제안 등




참고문헌
지갑을 열어라 그림 출처 :[ATL/BTL] 광고계의 변화와 ATL/BTL 마케팅|
작성자 LG 경제 연구원 이연수

자체제작 동영상

네이버 용어 사전 :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701&docId=7020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106&docId=5243쿠쿠홈시스 홈페이지 : http://www.cuckoo.co.kr/Default.aspx웅진 쿠첸 홈페이지 : www.cuchen.com니콜라 게겐의 책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마담 슈머 닷 컴 : http://www.madamsumer.com/네이버 백과 사전 : http://100.naver.com/100.nhn?docid=82145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목 내용만 보고 구매했는데...실내용은 정말 부실하네요...
  • pyk8***
    (2012.05.30 12:53: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쿠쿠 홈시스의 성공 전략
  • 마케팅 활동 또한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3) 특정 제품에 대한 의존도 개선: 쿠쿠 홈시스가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밥솥이라는 특정 제품에 의존하는 기존 규모를 개편해야 한다. 만능 쿠커의 기능을 강조한다고 해도 쌀을 주식으로 하지 않는 지역으로의 진출에도 한계를 가질 수 있으므로, 다른 분야의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밥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기업 이미지 개선, 수출 시장 다각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4)

  • [서비스마케팅] 웅진코웨이 `Heart서비스`
  • 문제점을 ‘허트마스터’ 제도를 도입하여 2달에 한번 공공시설의 정수기상태를 점검한 것은 정수기 서비스의 핵심적인 부분을 잘 파악하여 공공장소의 정수기를 가정용 정수기처럼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네 번째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한 혁신을 들 수 있습니다.R&D센터를 통해 향상된 기술개발을 웅진코웨이 제품자체에 도입하여 고객들이 이전보다 더 깨끗하고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는 서비스를 받게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우선 웅진의 사업 영역과 관련이 있는 분야에서 보유한 기술과 인적 자산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구천을 맑은 물로 만들고, 쓰레기 없는 주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구천 가꾸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환경교육을 실시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친환경 농산물 유통 협약을 맺어 유구지역의 친환경 농산물을 계열사와 임직원에게 공급하고 있다

  • 간접광고에 대한 보고서
  • 마케팅활동의 하나로 인정하여 적극 활용하는 것(미국상업방송사) 등이다.먼저 영국의 경우에는, 광고방송기준 및 실무에 관한 텔레비전 독립방송위원회(ITC)와 BBC협찬과 광고에 관한 지침에는, 광고방송이 준수해야 할 법적 의무와 광고시간대 편성, 협찬규정에 관한 세부사항까지 포함하고 있다. 영국방송 광고관련법이 내세우는 사장 중요한 일반원칙은 텔레비전 광고는 합법적이고 정당하며 정직하고 진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규제장치는 자발적

  • 블로그 문화 -마케팅을 통해 들여다 본 블로그의 영향력
  • 마케팅용 블로그를 구분하는 법최근 초대를 받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블로거들이 솔직담백하게 포스팅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더 많기에 개인이 블로그를 이용할 때에도 현명한 자세를 가져야한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마케팅용 블로그를 어느 정도 구분해 낼 수 있다. -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오는 포스팅을 주의할 것 : 한 업체의 포스팅이 동시에 여러 개씩, 짧은 기간 내에 많은 블로거의 포스팅이 올라오는 경우 대표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