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이론]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알더퍼의 ERG이론, 브룸의 기대이론, 아담스의 공정성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기부여이론]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알더퍼의 ERG이론, 브룸의 기대이론, 아담스의 공정성이론
- 목차
-
[동기부여이론]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알더퍼의 ERG이론, 브룸의 기대이론, 아담스의 공정성이론
목차
* 동기부여이론
Ⅰ. 매슬로우(Maslow)의 욕구 이론
제1단계: 생리적 욕구
제2단계: 안전의 욕구
제3단계: 사회적 욕구
제4단계: 존경의 욕구
제5단계: 자아실현 욕구
Ⅱ. 알더퍼(Alderfer)의 ERG이론
Ⅲ. 허즈버그(Herzberg)의 2요인 이론
Ⅳ. 브룸(Vroom)의 기대 이론
Ⅴ. Adams의 공정성이론
- 본문내용
-
동기부여이론
동기부여 (motivation)란 인간의 욕구(needs)를 충족(fulfillment)시키려는 동기(motive)가 행위(behavior)와 활동(activity)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고, 결핍된 욕구를 만족시키려는 목표(goal)를 달성 (achievement)하기 위해 활동하는 태도(attitude)를 의미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부연하면, 동기부여란 개념은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비롯된 것으로 개인 또는 조직이 목표달성을 위해 행동을 유발하는 것을 말하는데, 특정한 방식으로 행위를 하게 만드는 충동적인 힘이며 강력한 목표지향성을 지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지식경영에 있어서 목표달성을 위해 조직구성원의 동기 또는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동기부여와 관련된 조직의 활동을 살펴보면, 규칙과 인사정책, 경영자의 스타일, 보상체계 등이 구성원의 직무태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