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젝웰치 SE사 전회장, 카를로스 곤 닛산자동차 사장, 거스히딩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젝웰치 SE사 전회장, 카를로스 곤 닛산자동차 사장, 거스히딩크 감독)
목차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젝웰치 SE사 전회장, 카를로스 곤 닛산자동차 사장, 거스히딩크 감독)




목차

*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Ⅰ. 젝웰치 GE사 전회장

1. 1-2등 전략
2. 세계화
3. 서비스화
4. 6시그마
5. e비즈니스

Ⅱ. 카를로스 곤 닛산자동차사 사장

Ⅲ. 거스히딩크 2002 한일월드컵팀 감독

1. 기본이 중요하다
2. 명성이 아닌 능력이다
3. 할 수 있다는 자신감
4. 신뢰와 격려
5. 글로벌화의 실천
6. 포기를 모르는 도전정신
본문내용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1. 잭웰치 GE사 전회장

1981년 GE(Genera1 Electric)의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잭 웰치 는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를 앞에서 GE를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지금 그의 공언은 현실로 이루어졌다. GE는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1위이며 매출액과 순이익 면에서도 취임당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였다. 무엇이 GE를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만들었을까?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책 웰치의 저서 "끝없는 도전과 용기" 에서 찾을 수 있다.
잭 웰치는 자기 시간의 75% 이상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할애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사장 글로벌 IT시장 공략을 위한 8계명(1) 고객을 찾기 전에 먼저 시대를 읽어라.(2) know-how, know-what, know-who의 트라이앵글을 기억하라.(3) 제품 마인드에서 솔루션 마인드로 바꿔라.(4) 국가기관과 협회를 최대한 활용하라.(5) 파트너가 많을수록 성장기회는 커진다.(6) 철저하면 할수록 성공에 가까이 간다.(7) 비즈니스는 태도의 예술이다.(8) 배움의 끈을 놓지 말라. 릭 이, 과학기술솔루션사 회장 20년 간의 변호사 생활을 하면서, deal breakers란 변호

  • [경영학] 닛산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브랜드 전략 및 기술혁신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닛산 내부부문) 하이브리드 경영의 성과이다. 구매와 기술 부문이 협력을 한다는 것은 예전의 닛산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다. 곤의 강력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부활에 성공한 닛산의 제2계획은 2002년부터 실행된 3개년 계획「닛산 180」이다. 「1」은 세계 판매대수 100만대증가, 「8」은 영업 이익률 8%, 「0」은 부채 제로를 의미한다. 목표는 닛산의 성과를 가속화하고 경쟁 기업과 대등한 자동차메이커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메이커가 된다는

  • [경영자][최고경영자][CEO]최고경영자(CEO), 최고정보경영자(CIO), 최고지식경영자(CKO), 벤처기업경영자(벤처기업경영인), 국가경영자(국가경영인), 웹경영자(웹경영인), 외식업경영자(외식업경영인) 분석
  • , 외식업 경영자의 경영관리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2002박종순 외 2명, CIO의 리더십 균형성이 IS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업정보학회, 2005백관호, 한국 국가경영의 정책방향에 관한 고찰, 대한경영학회, 2009윤보현 외 1명, 벤처기업 경영자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2007임학선, 최고 지식경영자(CKO)가 경영혁신의 성패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학교, 2000최찬기, 글로벌기업의 CEO리더십, 탑북스, 2012

  • nissan 닛산의 위기극복 사례와 시사점
  • 닛산인수」로, 1999년 3월에 36.8%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서 르노는 닛산의 경영권을 인수받고 COO 카를로스 곤을 포함한 3명의 고위 임원을 파견하기에 이른다.자동차 업체별 순이익1997 (¥,bn)1998 (¥,bn)증감률 (%)혼다221.2260.617.8 닛산77.7-14.0118.0 도요타385.9454.317.7 닛산 위기의 원인 1 : 기업 내부의 문제합리적이지 못한 관료주의 1970년대에도 닛산은 계속 고도의 성장을 유지하는 가운데 1985년에 사장이 된 구메 유다가씨가 염려한 소위 대형화

  • 경영학 관련도서 독후감- 르네상스
  • 닛산 자동차사의 재생, 부활을 의미하는 것으로 제목을 썼다.곤 사장이 제목을 굳이 『르네상스』라고 지은 까닭은 닛산에서 진행되고 있는 구조조정 과정을 일종의 르네상스로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르네상스시대의 사람들처럼 닛산의 임직원들이 경영의 중심에 서서 닛산의 몰락을 가져온 과거의 사고와 행동방식을 과감히 떨쳐버려야 구조조정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책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겠다. 다른 서적과 달리 이 책은 카를로스 곤이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