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랑] 대중문화 속 여성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문제제기

2.대중문화 속 여성이미지 분석

3.TV 프로그램 속 여성 이미지

4.드라마, 영화 속 여성 이미지

5.광고 속 여성 이미지

6.결론

본문내용
기획 의도
현재 짝이 없는 남녀가 짝을 찾아가는
실제만남과정을 통해 한국인의 사랑을
살펴보고자 제작
짝의 탄생을 지켜보면서 가장 소중한
짝에 대한 희생과 배려와 그리고 사랑을 돌아보는 것이 프로그램의 존재이유

주요내용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주선하여 애정촌
속에서 결혼 적령기인 남녀가 짝의 탄
생을 위해 168시간, 일주일간 벌어지는
만남과 사랑을 생생하게 기록하는 형식
의 프로그램



기획 의도
개그콘서트는 신세대의 취향에 맞게 적당한 정치적 풍자와 신선한 소재를 이용하여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드리는 프로그램

주요내용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남녀의 차이에 대해 말하고 있는 개그 콘서트의 두분토론 코너.
남성을 대변하는 개그맨 박영진과 여성을 대변하는 개그맨 김영희씨가 현실 속 여성과 남성의 이미지를 풍자하며 토론을 한다.


★2000년대 드라마의 주요 트렌드는 여성의 불륜, 신데렐라를 꿈꾸는 여성상들이 그려짐

★드라마 ‘애인’에서는 파격적으로 한 30대의 가정주부의 아름다운 불륜을 주제로 인기를 끌었으며 남자들만 불륜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는걸 보여줌

★어려워진 경제로 인해 백마 탄 왕자님을 꿈꾸는 여성들의 심리를 반영하는 신데렐라 드라마가 주를 이루어 남자는 대기업 2세, 그리고 여자는 심지가 굳고 착하지만 가난해서 고생을 하는 캐릭터로 만들어가는 것이 대표적

★대표적 드라마 ‘파리의 연인’


가정주부, 어머니,
여성적인 외모를 중시하는
전통적 여성관 강조
주부와 어머니의
역할을 통해서만 만족을 얻음


→여자들에게 가정용품을
더 많이 소비하게 만들기 위하여
상품제조업체들이
조작하고 강화시킨 관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성애의 역사와 의미
  • 사랑이란 무엇인가? 동성애에서 사랑의 행위는 자연의 질서를 파괴하며 창조의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이다. 사랑은 무제한적 자유 속에서 즐기는 것이 아니라 거룩성과 책임성이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 현대인들이 주로 성을 즐기는 문화로 퇴폐화 시킨점을 비판하면서 성의 고귀함과 아름다움 그리고 그 신비함에 초점을 맞추어서 교육시킬 필요가 있다. 동성애가 성경에 위배된다는 분명한 사실에 대한 청소년 교육이 시급하다.

  • [영미문화] 뉴욕이 배경인 미국드라마
  • 사랑을 받았다.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3가지의 시트콤, 혹은 드라마가 모두 뉴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왜 이 프로그램들은 뉴욕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 속에 뉴요커들, 더 나아가서는 미국인들의 이미지가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결론 부분에 있어서는 이들 프로그램이 미국의 대중문화에, 그리고 전 세계에 미친 영향력에 대해서 논의하여 보자. 2. 뉴욕의 지역개관뉴욕은 면적 약 787㎢, 800만 8278명(2000)의 미국

  • [성심리학] 성상품화와 성불평등
  • 문화를 수용하게 되었다. 그 결과 오늘날 우리 사회에는 전통적인 가부장적 성규범과 성의 자유를 구가하려는 개방적 성규범이 혼재되어 있는 형편이다. 이에 따른 성규범의 혼란 속에서 자본 경제의 특징인 각종 성산업은 번창하고 있으며 이것이 마치 성의 자유화인 것처럼 잘못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상업적인 이해 관계와 대중 매체의 조작에 의한 성상품화 현상은 성의 인간적인 교류를 저해하고 여성을 성적으로 도구화한다는 점에서 왜곡된 성

  • [대중문화의 이해]한국의 대중가요
  • 문화와 중장년층 문화, 즉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의 그것이 서로 양분되어 가고 있음이다. 이러한 양분화는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거치며 더욱 가속화되어 가는 것으로 보인다. 9. 대중성과 음악성의 양분(1980년대)80년대 들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TV는 가수들을 얼굴있는 가수와 얼굴없는 가수로 나누고 말았다. Tv에서의 보이지 않는 규제와 제약은 크고 넓은 무대를 원하는 록음악 가수들의 발길을 라이브 무대로 옮겨 놓기에 충분했으며, TV

  • [디자인] 디자인과 성
  • 대중들의 삶의 기반으로부터 값싸게 폐기할만한 것으로 간주되는 광고 전단, 만화책, 수프 깡통, 영화 스타들과 같은 대량 소비 문화의 요소들을 이미지로 취하기 시작했다. 대량소비사회에서의 현실을 반영한 팝 아트는 매스미디어의 통속적인 주제, 사랑과 성(性)을 통하여 진실된 인간존재의 참 모습을 찾고자 하였다. 도구화된 성과 상업화된 성 표현으로 진정한 에로티시즘의 의미를 환기시켜준다. 팝 아트가 에로티시즘과 관련이 있는 것은 대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