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유튜브 수익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유튜브란 무엇인가.

2. 유튜브의 탄생 배경

3. 유튜브의 인기 비결

4. 기업 현황



본론

1. 시장 분석

2. 비즈니스 모델

3. 유튜브의 강점

4. 유튜브의 단점

5. 유튜브의 과거와 미래

6. 구글의 유튜브 인수

7. 경쟁자 분석

8. 유튜브 수익 모델 제시

결론

1. 나아갈 길
본문내용
2005. 1 유튜브 닷컴 설립
2005. 5 온라인 서비스 시작
2005. 11 350만 달러 출자
2006. 4 800만 달러 출자
2006. 7 페이지뷰 5천만 돌파
2006. 10 구글에 인수
2006. 11 페이지뷰 1억 돌파


UCC(User Creative Contents)는
사용자 제작 컨텐츠 또는 사용자 생성 컨텐츠로 해석되는데,
인터넷 사업자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컨텐츠를 의미한다.


모든 동영상 서비스 기업은
저작권의 분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실제로 뉴스코퍼레이션,
NBC 유니버설, 비아콤 등
거대 미디어 회사들이 유튜브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송을 공동 제기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
  • 서론문화적 컨텐츠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유튜브는 2006년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A. 유튜브란 무엇인가?요즘 인터넷 신문 기사를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UCC에 관한 신문기사

  • [이비즈니스] 일본 최대의 인터넷 기업 라쿠텐(Rakuten.Inc) 수익모델 & 성공전략
  • E-Business 일본 최대의 인터넷 기업≪라쿠텐(Rakuten.Inc)≫- 멋있는 김승운 교수님께.^^ -- www.rakuten.co.jp -- Index -Ⅰ.서론 1장. 선정 이유 2장. 회사 소개 3장. SWOT분석 Ⅱ.본론4장. 현재사업 현황낙천 시장 낙천 비즈니스 낙천 여행 Ⅲ.결론5장. 수익모델 & 성공전략 6장. 문제점 7장. 앞으로의 라쿠텐 8장. 평가 Ⅰ. 서론1장. 선정 이유◈ 세계 제일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는, 현 일본최대의 인터넷기업.◈ “그 어

  • [e비즈니스] [e비즈니스]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A+리포트)
  • 수익모델 부재-킬러 컨텐츠 부재-주요 서비스인 동영상, 즐겨찾기 서비스는 아직 베타서비스T-판도라,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 활황-후발 포탈들의 동영상 부문 집중 공략-저작권, 부적절한 컨텐츠의 문제-UCC툴 간에 비호환성3. Daum의 전략적 분석⑴ About UCC정보의 자유로운 나눔(공유)과 개방, 그리고 이에 수반되는 손쉬운 접근성(참여)이 근간을 이루게 된다. 바로 이러한 웹 계의 현재 주요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UCC(User Created Contents)로써 말 그

  • [경영학] 구글(Google)의 수익모델 분석
  • 수익창출-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유료화-Google News의 유료화(First Click Free)-Google Earth Plus, Pro-유튜브의 유료 동영상 컨텐츠-Book Search를 통한 온라인 도서판매위험성 기업에 대한 서비스의 유료판매와 고급전문지식의 유료판매는 효과적인 수익모델이 될가능성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이러한 수익모델은 유료화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비슷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들이 등장할 경우 사용자를 빼앗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수익원을 찾지 못하는 검색엔진 중 하나였다. 이러한 Google을 보며 여론은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여 시장에서 생존해야 한다는 견해가 속출하였다. Google이 한국시장으로 눈을 돌려 시장진출 준비를 가속화 하고 있다. 2005년 5월 Google버스라는 체험마케팅 수단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닦으려 했고, Google 어스 등 다양한 Google 프로그램의 한글 버전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면서 Google알리기에 가속을 가하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Google이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