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론]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박람회의 의의와 사례
1) 대상 선정 동기
2) 박람회 소개 및 사례
3) 정원박람회 소개 및 사례
2.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1)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소개
2) 박람회의 기대효과
3) 박람회의 사후적 활용
4) 문제점
5) 해결방안
3. 시사점
- 본문내용
-
⑤ 박람회의 실패사례
2000 하노버엑스포
- 주제의 실패
- 너무 많은 소주제로 주제의 명료성 약화
(인간, 환경, 기본욕구, 영양, 건강, 에너지, 교통, 작업, 지식, 비전의 지구, 21세기 등)
- 구성의 일관성 부족
산만한 전시 구성 (주제와 전시와의 연계성 부족)
세계적인 메가 이벤트 많았으나 엑스포에 대한 관심유발 실패
- 지역사회 설득 실패
개막일 당일까지 반대 시위가 벌어짐
(반환경성과 과도한 투자에 대한 비판)
엑스포의 반환경적 요소 때문에 환경단체 지속 반발
- 준비 미흡
개막일 상징탑, 전시관 일부 미완성
개막식 관객이 불과 몇백명 수준에 불과
예상 관객에 비해 극히 시설부족(교통 불편, 편의시설부족)
관객배려 소홀 (영어 팜플렛 조차 없었음)
⑥ 시사점
-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엑스포를 진행시켜야 함
→ 엑스포의 목적에 충실
- 문명에 대한 통찰력이 있는 깊이 있는 주제의식이 있어야 하며 또한 시대의식과 일치해야 함
→ 주제의식을 엑스포의 추진, 전시·행사에 일관되게 관철
-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2013expo.or.kr/
· 박람회 성공 및 실패 사례
http://suncheon.kbs.co.kr/news/news_01_01_view.html?no=2652580&find_date=20080724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4&dirId=4&docId=488441&qb=7ZWY64W467KE7JeR7Iqk7Y+s7Iuk7Yyo&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gOfPXdoi5ThsssUJMgwsss--168226&sid=TdSc-CWJ1E0AAF2RCr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505466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