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의 개요와 배경 및 특성, 삼성에버랜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Ⅰ. 테마파크의 개요

1. 테마파크의 개념
2. 테마파크의 주제
3. 테마파크의 역사적 배경

Ⅱ. 기업으로서 테마파크

1. 테마파크의 사업적 특성
2. 테마파크의 구성요소
1) 테마파크의 시설요소
2) 테마파크의 호스피탈리티의 구성요소
(1) 기능적 요소
(2) 물적 요소
(3) 인적 요소
(4) 창조적 요소
3. 테마파크의 방향성

Ⅲ. 직장으로서 테마파크

1. 테마파크에서의 업무적 특성
2. 테마파크 종사자 교육을 위한 키워드

Ⅳ. 이용자 관점의 테마파크

Ⅴ. 국내기업 사례: 삼성에버랜드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테마파크의 개요

1) 테마파크의 개념

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 아래 통일된 환경을 조성하면서 각종
이벤트와 쇼, 볼거리를 연출한 공원, 즉 레저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테마파
크와 유사한 것으로 유원지(amusement park)가 있는데, 유원지는 수목, 연못
등 자연환경을 갖추고 각종 유희시설을 배치하여 고객에게 오락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유원지와 테마파크의 차이점이라고 하
는 것은 유료의 유희시설을 배치하여 오락을 제공하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특정한 비일상적 테마에 근거하여 시설 전체의 환경조성을 한 것이 테마파크
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상에 있어서의 테마파크는 전문휴양업으로 분
류될 수 있는데 이 법에 따르면 전문휴양업이란 '관광객의 휴양이나 레저선
용을 위하여 일정한 장소에 음식, 숙박시설, 농 ․ 어촌 휴양시설 등 휴양에 적
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는 업'으로 정의되고 있다. 민속촌, 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들어가면서 Ⅱ. 테마파크의 이론적 고찰 1. 정의 2. 발전사 3. 배경 및 효과 1) 사업의 배경 2) 성장배경 3) 효과 4. 분류 1) 공간별 분류 2) 주제별 분류 3) 목적과 기능별 분류4) 개념별 주제와 내용별 분류5. 특성1) 본질적 특성 2) 사업적 특성 3) 환경적 특성Ⅲ. 테마파크 운영사례1. 국내 테마파크 사례 1) 서구식 테마파크 사례 가) 에버랜드 나) 롯데월드다) 서울랜드 2) 한국형 테마파크 사례 가) 안동하회마을나) 용인민속촌2. 국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에버랜드와 성공사례
  • -에버랜드의 성공사례-Ⅰ.서 론-3p1.배경3p2.목적4pⅡ.본 론-5p1. 테마파크의 개요-5p1)테마파크의 개념5p☀ 에버랜드에 대해서6p1. 에버랜드의 의미

  • [인적자원개발] 중소기업의 학습조직화
  • 및 기업체 현황 (1) 국내 학습조직 동향(2) 국외 학습조직 동향 (3) 기업체 현황 2.3 중소기업 사례 – ‘㈜영진’ (1) 회사개요 (2) 학습조직화 사업 운영 (3) 학습조직화 사업의 성과 (4) 학습조직화 사업의 성공 요인 (5)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졸업 후 운영현황 2.4 대기업 사례 -‘에버랜드(1) 회사개요(2) 에버랜드 학습조직의 사업운영(3) 학습조직화 사업의 성공 요인 2.4 비교를 통한 중소기업의 특성(문제점) Ⅲ. 결 론3.1 학습조직의 의의 3.2 시사

  • [서비스경영] 테마파크의 고객만족서비스사례에 관한 연구
  • 테마파크의 이론적 배경1. 테마파크의 역사 3 2. 테마파크의 개념 43. 테마파크의 구성 61) 탑승시설2) 관람시설3) 공연시설4) 식음료 시설 5) 기념품 판매소와 게임시설 6) 고객편의시설7) 휴식시설8) 지원관리시설4. 테마파크의 특성 71) 구조적 특성 2) 경영적 특성3) 현대 테마파크의 특성5. 테마파크의 기능과 역할 116. 우리나라의 테마파크 12Ⅲ. 테마파크 고객만족 서비스 현황분석 131. 에버랜드 131) 에버랜드 개요2) 에버랜드의 서비스 전략

  • 디즈니랜드 기업현황과 SWOT분석/ 디즈니랜드 마케팅사례연구/ 디즈니랜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정하고 일관된 테마구성을 위한 막대한 자본과 그에 따른 고도의 기술 및 전문화된 인력 등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개발기간도 상당히 오래 걸리며, 자금회전율도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장기화된다. 이와 같이 테마파크산업은 최첨단 하이테크형 시설과 운영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기 때문에 중소기업 또는 공공기관이 참여하기는 상당히 어려워 자금동원력이 뛰어난 대기업이 주로 운영하게 된다. 삼성에버랜드와 호텔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