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와 콘텐츠 서비스 결합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고객과의 간계를 강화시키는 디바이스-콘텐츠 서비스 결합모델

Ⅱ. 일본 가전회사들의 할리우드 집착증

*참고문헌





I.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디바이스-콘텐츠 서비스 결합모델

스마트폰과 모바일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면서 디바이스-콘텐츠 서비
스를 연계한 플랫폼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디바이스 업체들은 경쟁
사와의 차별화 폭을 넓히고, 새로운 수익원을 기대할 수 있어 콘텐츠 서
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2009년 제조업 중심의 삼성전자 영업이익
률은 8%였다. 이에 반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애플은 27% 그리고
구글은 35%에 이르렀다. 왜 제조업체들이 서비스로 사업의 무게중심을
옮기려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노키아 역시 휴대폰 제조를 아웃소싱
으로 돌리고, 애플과 같이 서비스 중심의 회사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했
다. 이는 다른 산업분야에도 나타나고 있는 트렌드다. 프랑스의 알스톰
Alstom과 미국의 GE는 각각 열차와 비행기 엔진을 생산․판매해서도 일
정 수익을 올리지만, 지속적인 알짜 수익은 유지 ․보수 서비스 제공에
있다. 디지털 신경제시대에는 인재와 브랜드, 지적재산, 네트워크와 같
은 무형자산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천이 되고 있어 제조 비
즈니스 모델을 서비스형으로 바꿔야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휴대폰에 아예 음악 서비스를 결합시켜 출시하고 있다.
본문내용
MP3 기능이 내장된 '멜론폰'시리즈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벨론
음악 서비스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모델이다. 그
간 휴대폰에서 음악을 듣거나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약 5,000원 정도
의 월정액을 지불해야 했지만 멜론폰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디바이스를 통한 콘텐츠 서비스는
제조업체들이 좀처럼 갖기 힘든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시켜주는 작용
을 한다. 하드웨어 사업은 제품이 구매되는 순간을 제외하면 제조사와
구매자 사이의 유대가 매우 느슨하다. 더구나 재구매의 순간은 매우 짧
고 즉흥적이기 때문에 기기업체가 지속적인 재구매를 보장받기가 쉽지
않다. 반면에 서비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이 핵심이다. 따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VNO 현황과 시장동향
  • 콘텐츠 사업자, 모바일인터넷디바이스(MID)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이후 각국 정부가 유휴 주파수 자원의 활용과 경쟁 사업자 수 제한 해소를 통한 서비스단계에서의 경쟁 활성화를 위해 MVNO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노력을기울였고, MVNO 들도 MNO(이동통신사업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낮은 비용의 비즈니스모델의 확립에 노력하면서 MVNO가 점차 시장에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이 글에서는 MVNO 현황과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II. 서

  • [미디어 산업] 융합시대 음악산업의 독과점
  • 서비스는 확실하게 저작권료를 정당하게 지불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음원서비스와 음원콘텐츠의 효과적인 판매를 위해 이동통신사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모바일을 이용한 가수들의 홍보와 마케팅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과거에는 가수 보아, 비, 이효리 등 톱스타의 경우는 이동통신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모바일을 통한 매니지먼트를 강화하였다. 이효리의 애니모션 이라는 곡은 곡을 만들 단계부터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모델을 통째로 바꿀 잠재력 가지고 있다.애플이 TV시장에 진출한다면 시점은 2011쯤, 그리고 단순히 디지털 비디오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넘어서 음악 영화 게임 및 각종 동영상 구현이 가능한 홈엔터테인먼트의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로 생산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이 다수의 의견이다.1. 애플의 기존전략(1)애플 기존 전략의 특성 - 콘텐츠와 하드웨어의 결합애플의 핵심역량은 콘텐츠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단말기의 차별화를 극대화

  • [경영전략] 네이버의 기업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서비스를 바탕으로 누구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기 편하게 만들었다. 네이버는 최초로 지식인서비스와 TV 방송 스펀지와 결합하면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 사용의 자연스럽게 증가 시키게 만들었다. 그 결과 현재의 포털사이트의 1위는 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자체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커뮤니티, 블로그 서비스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

  • [E비즈니스] 아이튠즈(iTunes) 유통 및 수익모델 분석
  • 서비스 20%솔루션 20%아이튠즈 VS 멜론13애플은 디바이스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커다란 콘텐츠 장터를 구축해 전 세계 개발자와 소비자가 몰려들게 했다. 디바이스와 콘텐츠 장터(플랫폼)를 결합한 다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기술과 인문학을 결합한 게 애플 경쟁력의 요체다 즉 기기와 소프트웨어 사이에서의 강한 연계1. Digital Contents 모델로서 다양한 요구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음악이나 영화,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 등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