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아이튠즈(iTunes) 유통 및 수익모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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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APPLE
ITUNE
2.비즈니스 참여자
3.유통구조
4.수익모델
5.수익구조
6.경쟁사비교
본문내용
수익모델
디바이스 판매 + 콘텐츠 장터(플랫폼) 구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기술과 인문학을 결합 = 애플 경쟁력의 요체

Digital Contents 모델 :
다양한 요구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음악이나 영화,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 등
디지털콘텐츠와 정보를 좀 더 편하고 용이한 방식으로 제공

2. 중개화 모델:
중개화의 일환으로 볼 수 있는데 미디어 콘텐츠의 저작권자로부터 미디어를 받아
소비자에게 팔고 여기서 얻은 수익을 기업과 저작권자가 나눠 갖는 모델

아이튠즈는 2003년 등장 이래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해 왔으며 2010년에 들어
100억 수익달성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현재 아이튠즈는 음악 콘텐츠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달성하고 있으며 수많은 경쟁기업 보유에도 불구하고 애플사에 대한
충성심을 가진 엄청난 고객의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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