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아이튠즈(iTunes) 유통 및 수익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APPLE
ITUNE
2.비즈니스 참여자
3.유통구조
4.수익모델
5.수익구조
6.경쟁사비교
- 본문내용
-
수익모델
디바이스 판매 + 콘텐츠 장터(플랫폼) 구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기술과 인문학을 결합 = 애플 경쟁력의 요체
Digital Contents 모델 :
다양한 요구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음악이나 영화,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 등
디지털콘텐츠와 정보를 좀 더 편하고 용이한 방식으로 제공
2. 중개화 모델:
중개화의 일환으로 볼 수 있는데 미디어 콘텐츠의 저작권자로부터 미디어를 받아
소비자에게 팔고 여기서 얻은 수익을 기업과 저작권자가 나눠 갖는 모델
아이튠즈는 2003년 등장 이래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해 왔으며 2010년에 들어
100억 수익달성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현재 아이튠즈는 음악 콘텐츠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달성하고 있으며 수많은 경쟁기업 보유에도 불구하고 애플사에 대한
충성심을 가진 엄청난 고객의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