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구성요소 및 교육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교육의 구성요소

1. 교사
2. 학습자
3. 교육내용

Ⅱ. 교육의 형태

1. 형식교육과 비형식교육
2.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1) 가정교육
2) 학교교육
3) 사회교육
3. 평생교육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교육의 구성요소

일반적으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장면을 생각해 보면 교육을 행하는 교사,
교육을 받는 학습자, 그리고 교사와 학습자가 상호 교섭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
는 매개체로서의 교육내용(교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세 가지 구성요소는 교
육을 성립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교육의 3요소라고 불린다.

1)교사

교사란 어떤 형식으로든 가르치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좁은 의미로는 가르치는 일정한 장소가 있고 그곳에서 가르치는 사람, 소위 전
생님' 을 의미한다. 넓은 의미에서 교사는 교육 대상인 학생을 지도하고, 조력
하고, 안내하고, 자극하여 과거의 상태보다 성장하도록 하는 데 직 ․ 간접적으
로 기여하는 모든 사람과 환경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발 - 1 교 안 2 교안의 구성요소 3 교안의 형태 4 교육매체 및 보조자료
  • 교 직 실 무 –≪ 개 발 ≫-목 차 –1. 교 안 2. 교안의 구성요소3. 교안의 형태4. 교육매체 및 보조자료1. 교 안좋은 집을 짓기 위해서 잘 짜여진 설계도가 필요한 것과 같이 교안은 좋은 강의를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다.교안의 의의교수자가 학습자 간 학습활동의 기반이 되는 학습지도안으로 교수활동의단계 및 내용을 자세히 기록하여 놓은것이다.교안 작성의 유의① 구 체 성② 명 확 성③ 실 용 성④ 평 이 성⑤ 논 리 성2. 교안의 구성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목차 Ⅰ. 협력적 접근의 이론적 배경1. 협력적 접근의 정의2. 협력적 접근의 필요성Ⅱ.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의 실제1. 통합교육의 전문가 협력 형태 1) 다학문적 접근2) 간학문적 접근3) 초학문적 접근4) 초학문적 접근의 필요성2. 협력팀의 구성원과 역할3. 협력적 접근의 계획 및 실행1) 협력적 접근의 구성요소2) 협력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 3) 협력을 위한 시간관리4) 협력팀의 활동4. 협

  • [프랜차이즈사업, 가맹사업] 프랜차이즈사업의 개념, 특징, 유형, 구성요소와 프랜차이즈사업의 현황, 프랜차이즈사업의 문제점 및 향후 프랜차이즈사업의 개선방안 분석
  • 형태3. 프랜차이즈 지역 및 권한에 따른 형태4. 업종, 업태에 따른 형태5. 유통망(마케팅)형태Ⅴ. 프랜차이즈사업의 구성요소1. 영업표지 등의 사용허락2.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독립적 지위Ⅵ. 프랜차이즈사업의 현황Ⅶ. 프랜차이즈사업의 문제점Ⅷ. 향후 프랜차이즈사업의 개선방안1. 프랜차이즈 업종별 분포2. 본사 업력3. 프랜차이즈 본사 만족도4. 프랜차이즈 본사 정보화 수준5. 초기비용 징수 수준6. 담보 설정 여부7. 맹점에 대한 교육 연

  • [평생교육경영론] 제8장 평생교육조직론
  • 교육조직인 경우 소수의 직원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받되 전적으로 수혜자가 조직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학교교육조직과는 다르다. (2) 행동의 집합체로서의 성격베이츠와 머레이는 교육조직의 기본요소는 사람이나 물리적 구조가 아니라 행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또한 교육조직의 경계는 지리적인 것이 아니라 행동적인 것이다. 교육과 관련된 행위는 교육조직내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더라도 사회체제로

  • (교직실무 D형)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 작성에 대해 논하시오(기본 작성 원리, 들어가야 할 구성요소,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의 예시)
  • 교육활동의 관계2.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의 기본 작성 원리1) 교육과정 개발 및 재구성2) 내러티브 탐구3) 연계적 전문성3.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에 들어가야 할 구성요소1) 교육 목표2) 교육 내용3) 교수 학습 방법4) 평가4.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1) 연간 교육 계획안2) 월간 교육 계획안3) 주간 교육 계획안4) 일일 교육 계획안5.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의 예시1)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교육계획안 작성 형태2) 교육계획안의 생활주제명3)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