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희곡] Look Back in Ang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John Osborne
2.Inspiration
3.Plot Summary
4.Characters
5.About the Play
본문내용
<작품>
The Entertainer (1957)
Look Back In Anger의 속편
3대에 걸친 코미디언을 조명하며 2차 대전 이후 몰락해 가는
영국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줌
Luther (1961)
Under Plain Cover (1962)
Inadmissible Evidence (1964)
A Patriot for me (1965)
동성연애를 다뤄 물의를 빚음


제 2막 2장: 다음날 저녁

앨리슨을 데리러 온 그녀의 아버지 레드훤 대령과 그녀의 대화가 이어진다.
앨리슨은 더 이상 지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아버지를 따라 떠나기로 결심한다.
그녀가 떠난 후 지미는 헬레나를 통해서 앨리슨이 자신의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앨리슨을 비난하는 거친 말들을 마구 내뱉는다.
지미와 헬레나와의 새로운 관계가 형성된다.


제 3막 1장: 몇 달 뒤

앨리슨의 빈 자리를 어느새 헬레나가 차지하고 있다.
지미의 말에 무관심한 반응으로 일관했던 앨리슨과는 달리 헬레나는 그의 비위를 어느 정도 맞춰주고 있으며 이들의 생활은 표면적으로 행복해 보인다.
그러나 지미는 여전히 정치, 종교에 대한 비판적인 말들만 하고 있으며 이것에 신물이 난 헬레나는 지미를 다그치기도 하지만 지미는 변함이 없다.
클리프는 새로운 삶을 위해 다른 곳으로 떠나기로 결심한다.
클리프가 떠나고 완전히 둘이 남게 된 지미와 헬레나는 행복을 기약하며 외출을 준비하는데 그사이 앨리슨이 다시 찾아온다. 아픈 모습으로 나타난 앨리슨에게 지미는 냉정하게 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나 종 혁(서강대 영문과 박사수료)차 례1.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작품, 연보, 전기, 저서목록2.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3. 『비평논집』(Essays in Criticism)4. 『문학과 도그마』(Literature and Dogma) 5. 『영미 실리주의』(Philistinism in England and America)6. 『켈트문학론』(On the Study of Celtic Literature)7. 『서간선집』(Selected Letters of Matthew Arnold)8. 논문 「문학과 과학」(Literature and Science) 9.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10. 19세기 영

  • [영미희곡의이해] The Fantasticks의 연극의 특징(연극으로서의 무대 연출 효과 분석)
  • looks different in the sunlight.MATT : (To audience) Im not ready to get married yet. (74p)LUISA : (she holds it up for audience to see) (78p 지문)LUISA : (Admiring the ribbon on her wrist.) I think youd better grow up.MATT : Grow up! Grow up!(To the audience.) / And this from a girl who is sixteen! (82~83p)그 외 EL GALLO의 대사들 다수 (73p 첫 번째, 87p 첫 번째, 106p 첫 번째) → 루이자와 마트는 서로에 대한 신비감이 벗겨진 후의 의아한 감정들을 관객에게 말하듯 이야기한다. 엘 가로 역시 관객에게 해설하는 느낌으

  • 희곡
  • 희곡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세시대 희곡(Dram in the middle ages) : 로마제국이 쇠퇴할 때, 전체 희곡 사업은 오랜 시간 숨어 있었다. 마침내 희곡의 분위기는 다시 부활했고, 이번에는 교회의 예배 의식에서 발달했다. 9세기, 10세기 후반, 특정 교회 의식과 다양한 일반 대중에게 “trops라고 불리는 음악적 공연이 있었다. 희곡은 성직자가 이야기를 노래로 할 때 보다는 말로 할 때 음악적으로 보여주는 것에서부터 왔다. 마침내 이 “trops”는 교회 예배의

  • [영미문학] T.S.Eliot(엘리엇)의 생애, 작품, 그리고 시대 배경
  • in your mind.But to what purposeDisturbing the dust on a bowl of rose-leavesI do not know.Other echoesInhabit the garden. Shall we follow?Quick, said the bird, find them, find them,Round the corner. Through the first gate,Into our first world, shall we followThe deception of the thrush? Into our first world.There they were, dignified, invisible,Moving without pressure, over the dead leaves,In the autumn heat, through the vibrant air,And the bird called, in response toThe unheard music hidden in the shrubbery,And the unseen eyebeam crossed, for the rosesHad the look of flowers

  • [영미영화] 셰익스피어인러브 작품분석
  • 영화사이트 ( 기본내용 & 전문평론가의 영화비평 참조 ) http://movie.naver.com/search/moviedetail.php?code=B2012#크레딧http://movie.naver.com/search/moviepointreview.php?code=B2012#hong☞ ( 시놉시스 & 작품해설 & 캐스팅 등의 외적인 부분 참조 )http://home.mokwon.ac.kr/%7Ethepress/313/313-8-%BF%B5%C8%AD%C6%F2.htmhttp://movie1.naver.com/movies/cinedata.html?cinemaid=536http://home.freechal.com/~kyunghwa91/film/ost/ost-sinlove.html☞ ( 음악 등을 비롯하여 영화의 디테일 한 부분 참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