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6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
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
Ⅰ-3. 의료관광의 분류
Ⅱ. 본론
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
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
Ⅱ-3. 의료서비스마케팅
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
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
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
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
Ⅱ-8. 대구의료관광
Ⅲ. 결론
-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
- 본문내용
-
2) 촉진의 대상
촉진활동의 대상, 즉 표적시장은 고객시장, 내부시장, 공급자시장, 종업원시장 혹은 리쿠르트시장, 의뢰시장, 영향자시장 등 여섯 가지로 분류된다. 내부시장은 조직의 구성원, 즉 종업원을 말하는데, 조직의 구성원은 조직 내에서 서로 공급업자와 고객의 관계에 있다는 점과 조직의 구성원들이 조직의 사명·목표·전략 등에 부합되게 업무를 수행해야 조직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다는 점 두 가지를 중요시한다.
공급자시장은 기업의 제품·서비스에 필요한 원료·재료·기구를 공급하는 업자를 말하는데, 과거에 공급업자는 보다 유리하게 제공하고, 생산자는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구매하려는 상호 경쟁적인 관계였으나, 최근에는 생산자가 공급업자에 대한 동반자관계를 형성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어 협동자로서의 ‘공동생산관계’, ‘공동판매관계’, ‘공동 마케팅’ 등을 하는 추세에 있다. 종업원시장은 직원모집의 원천이 되는 곳으로 관련되는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 등이 해당된다. 마지막으로 영향자시장에는 금융시장과 정부 그리고 규제시장이 해당된다.
3) 촉진의 수단
촉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은 일반적으로 광고, 판매촉진, 인적 판매, 대중관계 및 홍보 4가지로 대별된다.
광고는 비인적인 촉진수단으로서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대가를 지불하고 서비스조직과 서비스에 대해 알리는 의사소통의 형태이다. 광고매체로는 잡지와 신문, 라디오와 TV, 옥외용 포스터와 간판, 달력, 극장, 자동차나 버스·지하철을 이용한 광고, 카탈로그, 전화번호부나 인명부, 전단지, 직접우편 등이 이용된다.
판매촉진은 좀 더 초기에, 혹은 좀 더 강력한 표적시장 반응을 자극하기 위한 단기간의 유인책 성격을 지닌 전술적인 촉진수단이다. 판매촉진방법으로는 견본품·쿠폰·가격·할인·사은품·콘테스트·경품권·전시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촉진, 무료상품·상품할인·협력광고 등을 이용하는 판매상촉진, 그리고 리베이트제도·보너스·경연대회·판매대회 등을 이용하는 판매원촉진이 있다.
인적 판매는 판매를 위해 판매자가 잠재구매자와 직접 대면하여 구두로 서비스내용을 제시하는 것으로, 이 원리는 거래지향적, 즉 마케팅 관리자가 어떤 고객과 특정한 판매를 성사시키는 데 있다.
대중관계 및 홍보수단에 관해 살펴보면, 홍보는 기업이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매체에 조직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위트메디털투어 의료관광 서비스센터 http://witmc.co /jessica
대구광역시 의료관광 정보시스템
네이버카페-대구시 의료관광:세계의 의료관광현황
외국의 의료관광 추진현황 및 시사점 - 한국관광공사, 2005
이은미, 김원인, 이계희- 대구시 의료관광 선택속성과 활성화 방안. 2009
김우종 연구원, 최용민 연구위원-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추진현황과 성장전략. 2010
의료관광 마케팅조사 - 한국관광공사, 2008
대구 의료관광산업 육성방향과 과제, 한동근 2006
의료관광 상품 개발방안 연구 - 최윤정, 경기대 석사학위논문, 2007
태국의 의료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싱가포르의 보건의료 및 교육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의료관광론 원종하 한올출판사
의료관광의 이해 조구현 기문사
의료관광 정보론 유명희 한올출판사
의료관광마케팅 강한승, 서병로, 김기홍 대왕사 2010
네이버 www.naver.com
네이트 www.nate.com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의료관광협회 http://www.koreamedicaltour.org
의료관광신문 http://www.meditimes.kr
http://www.ktv.go.kr/ktv_contents.jsp?cid=290609
http://blog.naver.com/hospitaltour?Redirect=Log&logNo=80126757536
http://blog.naver.com/ph001144?Redirect=Log&logNo=50105281914
http://blog.naver.com/220storm?Redirect=Log&logNo=90112904949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151455&cDateYear=2010&cDateMonth=11&cDateDay=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