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와 2차 전지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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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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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리튬 이온 2차 전지 시장 개요
2. 삼성SDI란?
3. 삼성SDI, 2차 전지 시장에서의 현주소
4. 이대로 괜찮은가? 문제점
① 계열사의 정체성 위기 문제
② 사업의 집중도 저하
③ 신 시장 공략의 필요성
1). 국내 LIB의 한계 : 휴대폰등 소형전지는 가격이 낮고 이익도 적음
2). 국외 시장 공략 : 국내는 인구도 적고 LIB공급이 많아서 경쟁력이 떨어짐
5. 해결방안
① 정체성 약화
1)디스플레이 산업에서의 경쟁력 약화
2) 새로운 사명의 필요와 현재 SDI의 주력사업인 친환경 에너지사업과의 관계점 모색
② 사업의 집중도 저하
③ 신 시장 공략
1) 국내 LIB 한계
2) 해외 시장 공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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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대로 괜찮은가? 문제점
① 계열사의 정체성 위기 문제
사명인 SDI와 지금 실제 주로하고 있는 업(業)과의 차이가 존재
② 사업의 집중도 저하
현제 사업 분야가 너무 광범위하고 정리되지 않은 느낌이 든다는 데 있다. 삼성SDI는 그동안 평판 디스플레이의 일종인 PDP, 모바일 디스플레이인 OLED, 그리고 2차전지까지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개발해왔다. 이렇게 탄탄해 보이는 회사에 요즘 위기감이 돌고 있다. 바로 경쟁회사들의 성장이다. 경쟁회사들이 그들의 주력분야에 정확히 포지셔닝하며 전진하는 반면 SDI는 여러 가지 사업을 벌여서 그 집중도에서 저하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들어 LG화학 같은 경우 2차전지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달리고 있다. 시장의 전망이 밝은 자동차용 2차전지의 경우 세계유수기업과 이미 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그리고 LG화학, OCI같은 화학기업들이 너도나도 태양광 산업에 뛰어들면서 아직 시작단계인 이 신사업도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하지만 삼성SDI는 아직까지 수익성이 없는 PDP 같은 사업에 손을 뻗치고 있다. 사업분야가 너무 광범위한 것이다. 그런 삼성SDI가 최근 태양광 사업에 뛰어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경쟁업체들이 이미 공장 설립계획까지 발표한 후라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다행스런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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