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기업선정이유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아모레퍼시픽의 내수전략
2. 본론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연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현황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진출
-아모레퍼시픽의 미국진출
-해외진출 실패사례
3. 결론
본문내용

프랑스 진출의 주요 전략

1.원산지 효과
아모레퍼시픽은 프랑스 진출 초기에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부정적인 원산지 효과로 인해서 실패하였습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원산지를 ‘메이드 인 프랑스’라는 원산지로 바꾸기 위해 직접 법인을 설립하여, 자신들의 자본을 출자하고, 브랜드명이나 디자인 등은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에게 아웃소싱하며,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노력으로 제품 및 경영의 현지화를 이루었습니다. 이로 인해 ‘메이드 인 프랑스’라는 원산지 효과를 극대화 했고, 이에 성공적으로 인정받으며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2.고급 전략
프랑스는 기초화장품 보다는 향수와 색조화장품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프랑스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 초기의 기초화장품으로의 진출이 아닌 향수업계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또한 다른 업종에 비해서 기호성이 높으며, 제품의 라이프싸이클이 짧은 화장품 업계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 기존향수에서 사용하지 않는 향을 사용하며, 차별화된 용기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유명 디자이너의 이름을 통한 고급적 이미지 창출에 성공하였습니다.

3.벤치마킹의 성공
아모레퍼시픽은 수 십 년간 화장품업계에 몸담아 오면서 관찰해온 선진 업체들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 하여 패션 브랜드 형태를 도입하고 기존의 고급 브랜드들이 해오던 방식으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초기 진입 시 일본 화장품 업계의 1
참고문헌

참고자료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경향닷컴 http://news.khan.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
조선닷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사례참고
세계 속 아모레’ 고급화로 연다세계 속 아모레’ 고급화로 연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18025.html
[위기극복, CEO가 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톱10' 도약"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812/e2008122316480447580.htm
아모레퍼시픽_'설화수' 성공 이끈 40년 집념으로 생활·식품·의학품까지 연구 영역 넓힌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28/2011042801634.html
[글로벌성공스토리]설화수, 입소문 하나로 중국 女心 '확~'
한방화장품 붐 주역…재구매율 70% 넘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25440
설화수, 세계시장 향한 거침없는 질주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3290004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사례
  • 아모레퍼시픽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미래방향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비전2.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사례연구(1) 브랜드강화 전략(2) 글로벌 R&D 전략(3) 인적자원관리(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5) 해외진출전략3.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개요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래 국내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 최대의 화장품 기업이다. 아모레 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시장 점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아모레퍼시픽 해외직접투자 FDI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외직접투자 개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 즉 글로벌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장기안목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진출해야 하며, 본국 위주의 경영방식을 탈피하고 현지화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 또한 여타의 다른 해외진출 사례들은 거울삼아 시행착오를 최소화해야 한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및 이론,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및 특징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 살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정책과 성공사례 분석
  •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진출을 지속하고 있다. 이로써 본론에서는 현재 아모레퍼시픽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해외진출 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Ⅱ.본론1. 프랑스(1) 프랑스 진출배경프랑스는 화장품 시장이 매우 큰 나라로 아모레 퍼시픽을 글로벌 기업으로 이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거점이 될 수 있는 곳이었고, 이미 세계적인 기업들이 많이 입지하고 있어 일류기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여러모로 이득이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