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의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개념과 과정 및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기술경영의 벤치마킹
Ⅰ. 벤치마킹의 개념
Ⅱ. 벤치마킹의 과정
Ⅲ. 벤치마킹의 유형
1. 성과 벤치마킹
2. 과정 벤치마킹
Ⅳ. 벤치마킹의 주요 이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기술경영의 벤치마킹
1. 벤치마킹의 개념
벤치마킹(benchmarking)은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 혹은 산업계 리더로 인
식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품, 서비스, 관행을 측정하는 계속적 과정'으로
정의된다(Wheelcn & Hunger, 2006). 벤치마킹은 자사보다 시장에서의 경쟁적
인 위치 혹은 뛰어난 역량을 지닌 선도기업의 기술과 업무수행 프로세스에 대
해 공개적인 학습을 하는 것이다. 벤치마킹은 단순히 선도기업을 보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든 기업들이 따라할 수는 없다.
기술혁신을 관리한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다면적인 업무수행이므로
어떤 기업보다 더 뛰어난 기업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은 매우 바
람직한 것이라고 하겠다. 벤치마킹은 단순한 비교의 도구가 아니다. 장기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