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온라인 토익수업의 효과와 학습자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연구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Ⅱ. 연구방법
1. 연구 대상
본 연구의 대상인 온라인 토익수업은 부산의 한 4년제 대학교의 교양영어 수업 중 3학년 학생들의 필수 과목이다. 학생들은 http://www.cattoeic.com/esiscat사이트에서 수강하였다.
2. 온라인 토익수업
온라인 토익수업의 교수 목표는 학생들의 영어실력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과 이에 따른 수준 별 학습을 통해 토익시험 실전에 대비하고 궁극적으로 전반적인 영어구사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CAT(Computer Adapted Test)방식의 온라인 토익수업은 동영상 강의와 과제,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3. 자료 수집
우선 온라인 토익수업을 수강한 전체 360명 학생들의 진단평가 점수와 기말평가 토익점수 결과와,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아아보기 위해 실실한 설문 조사의 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온라인 교육, 해외연수의 순으로 사교육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그림 Ⅱ - 7 사교육 효과 그림 Ⅱ - 8 사교육 유형별 효과출처 : 현대경제연구원2. 유아 사교육의 발생원인1) 유아교육의 공교육 체제 미비우리나라는 영아보육과 유아교육의 사회적 인프라 구성을 위한 국가의 지원이 아주 미약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최근 국가 위기 현상으로까지 거론되고 있는 출산율 저하현상은 미취학 연령 아동에 대한 사회적 보호와 교육의 기

  • [청소년복지] 청소년 상담과 심리치료-진로상담 & 학습상담
  • 효과적으로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시험을 준비할 때에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 계획표를 작성한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하고 과목 수와 난이도에 따라 시간을 배분한다. 그리고 과목별로 학습할 영역에 어떤 것이 있는가를 확인하고 문제를 예상해 본다. 또한 시험에 임박하였을 때에는 알고 있는 것보다 기억하기 어려운 문제를 시험보기 바로 하루 이틀 전에 복습한다. 둘째, 시험을 치르기 시작할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무엇인가 목적을 가지고 말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상대방에게 바르게 전달하고자 한다면 대화의 목적과 대화의 전략이 동반되어야 한다.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에는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목적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한다.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때는 더욱 그렇다. 목적을 잃고 횡설수설 한다면 대화기술이 뛰어난 상대방 에게 설득당하기 일수 라는 것이다.앞서 작성한 내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수업역량으로 구분하였다. 기본소양은 디지털 시민의식, 디지털 사고력, 디지털 콘텐츠 활용 및 창작을 포함하며, 디지털 수업역량은 디지털 페다고지로 구성된다.박주연 외(2021)는 디지털 시민의식을 디지털을 활용한 공유, 협력 등의 실행과정에서 필요한 글로벌 시티즌십과 윤리의식을 포함하는 역량으로 정의한다. 또한 디지털 사고력은 컴퓨팅 사고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포함하는 역량이고, 디지털 콘텐츠 활용 및 창작은 디지털 자원의 활

  • [인적자원관리] 제 13장 HRD MODEL -평가
  • 효과가 높아지고 이는 직무능력의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다.(2) 학습교육에 대한 지원을 해야 한다.: 팀 교육 시 노트북을 주는 등의 교육프로그램 수행 내에서의 지원은 있지만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무료토익을 보게 해준다든가 직무관련 책이나 기기를 사는 데 도움을 주는 등의 전사원적인 지원은 없는 걸로 알고 있다. 이는 조직원들의 능력을 개발시키고 사기를 올려주는 데 꼭 필요한 것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전사적인 학습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