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분석 후 프로그램 대안 개발계획안 작성_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분석 후 프로그램 대안 개발계획안 작성_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프로그램
- 목차
-
목 차
1. 선택한 프로그램 기획서 개요 소개 …………………………………………1
1) 프로그램 계획안 …………………………………………………………… 1
2) 프로그램 결과보고 ………………………………………………………… 4
2. 프로그램 분석 ………………………………………………………………… 5
1) 과정평가 ………………………………………………………………………5
2) 프로그램 평가(목표와 내용에 대한 평가) ………………………………6
3) 예산평가 ………………………………………………………………………8
4) 전체평가 ………………………………………………………………………8
3. 프로그램 대안 ………………………………………………………………… 8
1) 이론적 배경 ………………………………………………………………… 8
2) 우리들의 프로그램 계획안 …………………………………………………11
4. 참고문헌 …………………………………………………………………………15
5. 부록 ………………………………………………………………………………16
1) 프로그램 개발 과정 …………………………………………………………16
2) 프로그램 개발 후기 …………………………………………………………17
- 본문내용
-
2. 프로그램 개요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은 학업 이외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하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방학을 헛되이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게 하고, 장애아동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연대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 프로그램의 대상과 필요성 정의
1) 프로그램 대상과 인원
지역 내 자원봉사를 원하는 중·고등학생 23명
2) 필요성의 정의
2-1)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제도화로 인한 자원봉사의 수요가 늘어나는 데 반해 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은 많지 않음으로 청소년들에게 그 활동 처를 제공하고자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빅 파이브에 근거하여 본인의 성격을 분석하고, 건강한 성격을 갖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기술하시오
-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한국의현대문화] 현대 한국의 의식주 생활 문화 및 여가 문화의 특징은 무엇이며, 자신의 의식주 및 여가 생활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과거와 달라진 점을 논의해 보시오
-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에 대한 학습자의 견해를 최신 자료를 근거로 제시해 주세요
- 재무제표에 대한 회계감사가 필요한 이유 및 회계감사의견의 종류를 설명하고, 감사의견 중 의견거절 또는 부적정 의견이 제시된 사례를 찾아 1가지만 제시하세요
- 현대사회의 이슈가 되고 있는 정신건강문제 발생 원인과 예방에 대한 주관적 견해
-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의 자아 청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청체가 확정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자아 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
- 문학의 세부 갈래 중 하나를 택해 그 갈래에 해당하는 작품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정리해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