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목차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본문내용
딥스를 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
우선적으로 놀이 치료를 통해 자신이 가진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인 딥스를 읽고서 놀이치료라는 것이 정확히 어떠한 것인지를 알아 보지 못하고 읽은 점이 아쉬워 과제를 적기 이전에 놀이 치료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과제를 시작해볼까 한다.
놀이치료(play psychotherapy)란, 아동에게 행해지는 놀이치료의 경우 어른들과는 다르게 언어적표현이미숙하여대화보다놀이를통해자신의감정을표현하고과거일을설명하면서갈등을해결해나갈수있다.따라서아동의정신치료에서놀이는필수적이라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기재해 놓았다.
놀이치료는치료자가어떤이론배경을가지고접근을하는가에따라서다양한종류가있는데, 『딥스』에서는 아동중심(비지시적)놀이치료방법을 사용했다. 이 방법은, 치료자의적극적인개입을최소화하고,아동스스로문제를인식하고놀이를통해서극복하도록도와주는치료법이다. 책의 내용을 토대로 이야기 해보면 딥스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문이 잠기는 것에 대한 반감을 드러낸 부분이 있었고, 아이가 놀이방안에서 자신 스스로 이야기 할 때 옆에서 사회복지사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1, 사례2,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3,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4,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5,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6,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7 분석
  • 놀이1) 준비물2) 원판 만드는 방법3) 사용 방법8. 말판놀이(1)1) 준비물2) 방법3) 말판놀이 예시9. 말판 놀이(2)1) 준비물2) 방법3) 말판놀이 예시Ⅶ.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71. 국어 수행평가를 통한 독서교육1) 목적2) 지도 목표3) 방법4) 독후감 쓰기 지도의 실제2. ‘독서 동아리 활동반’ 운영1) 의의2) 활동 방법3) 유의 사항참고문헌Ⅰ.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 사례11. 책 읽고 글쓰기책 읽고 글쓰기는 독서교육의 기본 활동이다. 그러

  • 딥스 독후감,서평
  • 딥스 독후감,서평#목차1. 딥스 책소개2. 딥스 줄거리 요약3. 내가 생각하는 딥스라는 아이에 대해4. 딥스가 액슬린 박사에게만 마음을 열었던 이유5. 인상깊었던 내용6. 이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우고 느낀점7. 독후감1. 딥스 책소개버지니아 액슬린의 “딥스”는 세상으로 인해 상처를 받아 스스로 문을 닫아 버린 외로운 아이 딥스가 액슬린박사를 만나 놀이치료를 통해 자아를 되찾는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이러한 딥스는 실화를 바탕으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읽고 난 뒤의 마음 속에 남는 것도 훨씬 많으리라 본다. 일반적으로 긴 글을 읽을 때는 중요한 대목을 메모하는 것이 더 좋다. 잊어버리기 쉬운 내용을 더 깊숙히 따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이 독서 감상문을 쓰는 데는 메모해 둔 내용이 큰 도움을 준다. 사회복지실천은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process)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은 클라이언트나 주위

  •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1, 사례2,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3, 사례4,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5,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6,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7
  • 그리고 어린이마다 독서 수준이 각기 달라서 자신에게 쉽거나 어려운 독서놀이 활동에는 소극적으로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있었다. 4) 이렇게 고쳐 보겠어요(1)어린이들이 자체적으로 독서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를 사전에 제공하여 도서부 어린이들이 주관하여 독서놀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2)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독서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독서놀이 활동 자료와 독서 놀이 방법을 안내한다. (3)독서놀이 활동에 활

  • [독서감상문][A+]딥스를 읽고..
  • 독후감을 써봅니다. 이런 글을 누구에게 감히 보여줄 수 없게 살아온 이가. 그래 봤자 이제 겨우 여섯 살짜리 꼬마가 아닌가? 자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두 알고 있으면서 그 모든 걸 자기 속에만 가두어둔다는 게 가능할까? 책을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을 때의 모습은 그 책을 읽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이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선생님들은 중얼거렸다. 말도 잘 할 줄 모르는 아이가 어떻게 글을 읽는단 말인가? (딥스는 6살 꼬마로 살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