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이론과 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유아발달 이론과 교수·학습방법
목차
1. 행동주의 이론

2. 성숙주의 이론

3. 상호작용주의 이론

4. 구성주의 이론

5. 그 외 학자들의 분류·체계

참고자료
본문내용
[영유아교수방법론] 유아발달 이론과 교수·학습방법

유아의 발달과 학습과 대한 심리학 이론은 초기 유아심리학의 선구자인 Locke와 Rousseau로부터 그 전통이 내려왔으며 현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참고문헌
• 김선영,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한국 아동학회지, 2001.
• 김용숙, 보육과정, 서현사, 2008.
• 김재춘, 교실 수업 개선을 우한 교수·학습 활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05.
• 양옥승, 유아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 유아교육연구, 제 7집, 한국 교육학회 유아교육 연구회, 1987.
• 양옥승 외 12인,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2002.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1984.
• 이원주, 구성주의 유아교육을 위한 유치원 실내 학습·놀이 공간 디자인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