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수 프로그램 설계-고2 겨울방학 논술특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논술 프로그램 설계
1. 프로그램명/대상/인원
2. 문제의식
3. 요구분석 내용 및 결과
4. 학습자 분석
5. 프로그램의 일반목표
6.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특징
7. 프로그램 세부 주제 및 학습전략
8. 기타 (핵심적인 참고자료)
II. 논.개. Syllabus
III. 논.개. 수업지도안 예시
본문내용

도입
1. 인사 및 주의환기(2분)
추운 날씨 감기조심 언급.
논술의 필요성 언급 : 논술은 실제로 언어영역과 많은 부분 연결
논술 공부를 제대로 하는 것이 언어영역 점수를 올리는 데 에 도움이 될 것이므로 열심히 공부할 것 강조.

2. 전시학습 확인(4분)
사실적 글쓰기(형식적 요약)의 절차를 복습하고, 학생들이 제출한 요약문에 대해 간단히 언급한다. 학생들이 쓴 글의 인상 깊은 내용, 전반적 특성, 잘한 점 (잘 쓴 글 칭찬), 고칠 점을 알려준다.

3. 비판적 글쓰기의 필요성 언급(2분)
비판적 생각 없이 무분별하게 글(혹은 정보)을 받아들일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부정적 사례 제시. - 낚인다는 표현. 과대 과장 광고

8분
전개
1. 비판적 글쓰기 개념잡기 (20분)

비판적 글쓰기란? : 저자의 의견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짚어 내거나,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을 서술하는 글
자신의 논점을 정확히 가지고 이에 대해 납득할 만한 증거 를 제시하면서 논리적으로 글을 풀어가야 함.
1) 비판 대상의 논점을 파악할 것
2) 비판 전 자료를 충분히 수집할 것
3) 대립지점을 확실히 파악할 것
4) 내 논리를 재확인 할 것
5) 확실한 증거제시
6) 한 가지만 집중 비판 할 것

2. 주제 제시 (8분)
1) 슈퍼스타 K 소개.
2) 슈퍼스타 에 관한 동영상 자료 시청

3. 토론 (15분)
1) 주제 :슈퍼스타 K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비판적 관점에서)
2) 주제를 두고 6명당 1조를 이룬 학생들의 토론
3) 조별 평가, 토론이 잘 이루어지는 조는 상을 내림.
4) 조별로 토론 내용 학습지를 제출해야함.

쉬는 시간 10분
(조별로 배치되어있는 책상을 원래대로 바꾼다. 떠들 가능성 낮추기 위함.)


4. 실제 글쓰기 (35분)
‘슈퍼스타 K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에 대한 비판적 글쓰기
1) 예시 지문 설명 (5분)
2) 글쓰기 활동. - (30분)돌아다니며 지도 함








1.
~
2.
(28분)






3.
~
4.
(50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평준화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 1.1 평준화의 개념 1.2 평준화 전개과정 1.3 평준화의 실시배경과 그 목표 1.4 평준화의 추진 현황 1.5 평준화에 관한 찬반의견 1.6 평준화와 비평준화의 비교 1.7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1.8 학교유형의 다양화 1.9 보완책Ⅰ-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1.10 보완책Ⅱ-UP 제도 1.11 보완책Ⅲ-개방형 자율학교 1.12 보완책Ⅳ-국제고등학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수월

  • 사교육시장에 대해서
  • 목 차1. 사교육시장의 작동 메카니즘가. 세 개의 동인나. 국가정책의 기조 변화다. 소비자들의 요구 변화라. 교육업체들의 변화2. 사설 교육 기관의 서비스 구조가. 입시학원의 경영 전략나. 마케팅 전략다. 강사 선발 및 관리 전략라. 교재 및 콘텐츠마. 학습관리바. 사무관리, 생활 관리3. 사교육의 양태가. 사교육 시장 서비스 형태의 유형 및 실태나. 참고서 출판다. 학습지라. 학원마. 개인과외바. 인터넷을 이용한 입시교육4. 사교육 시장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국어 기출문제 목록 국어 최근 기출문제2006년04.08 중앙인사위9급 국어2006년04.22 경기지방직9급 국어2006년04.23 충북지방직9급 국어2006년06.11 국회8급 국어2006년08.11 중앙인사위7급 국어2006년10.01 서울지방직9급 국어국가직7급 기출문제국가직9급 기출문제1992년7.26국가직7급국어1991년3.17국가직9급국어1993년7.25국가직7급국어1992년3.15국가직9급국어1994년7.24국가직7급국어1993년4.25국가직9급국어1994년9.11국가직7급국어1994년4.24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1998년도 추계 영재교육 학술대회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목 차 -주제발표 : 대학 및 교육청에서의 지역공동 영재교육 운영방안조석희박성익오영주 3지역별 영재교육 운영 사례경기도 교육청 홍 경 숙 41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센터 박 인 호 53대구광역시 교육청 최 재 운 71경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센터 이 상 천 87광주광역시 교육청 김 희 웅 109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등을 종합 서술형으로 정리하여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담임 교사도 입력할 수 있다.☞해설○ 고등학교의 독서 활동 상황에 대한 기재는 2007학년도 고 1학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한다. - 2007학년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