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활성화의 의미와 중요성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사소통 활성화의 의미와 중요성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목차
의사소통 활성화의 의미와 중요성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1. 프로그램 개요
2. 의사소통 활성화의 의미와 중요성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원칙>
<커뮤니케이션의 3단계>
3.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의 유형
4. 세부 프로그램
(1) 간담회 개최
(2) 현장 견학
(3) 주니어 보드
(4) 제안제도
(5) 식사모임, 호프데이
(6) 모닝 아카데미
(7) 인사상담 제도
5. 프로그램 사례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위한 노사공동추진위 구성>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노사합동 워크샵>
<간담회(식사모임) 프로그램>
<노사합동 현장 방문/견학>
<CEO와 함께하는 마음 문 열기 프로그램>
<제안제도 프로그램>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은 조직내 구성원간에 행해지는 제반 정보 교류행위로 조직 활동을 효과적으로 운영, 유지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사분규의 1차적 원인이 노사간에 서로에 대한 정보부족, 이에 기반한 신뢰 결여인 것을 고려하면 다양한 경로의 노사간, 회사 및 개별 직원간 그리고 직원간 정보교류 체계 구축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직내 의사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은 노사갈등의 근본원인이 의사소통의 장애로부터 비롯된다는 관점하에 노사간 의사소통의 원활화, 기업내 상하간, 구성원간 효율적 의사소통을 도모하고자 노사공동참여하에 커뮤니케이션 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원칙>
· 모든 조직의 성공의 핵심 요건 중 하나는 커뮤니케이션에 있음을 명확히 한다.
· 내가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