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사회] 광고와 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
1) 정의
2) 광고의 종류
3) 광고의 기능
4) 광고의 변천사
<2. 대중문화>
1) 대중문화의 기원
2)대중문화의 정의
3)대중문화의 기반
4)대중문화의 변천
<3.광고가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
<4.광고가 대중문화에 영향을 끼침으로서 나타나는 문제점>
<5.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1) 정의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쓰이는 광고라는 말은 넓은 의미의 정보전달행위를 말한다.
·마케팅적 관점 - 판매의 `촉진`의 하나
·커뮤니케이션적 관점 - 메스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수용자를 설득하거나 영향을 미치기 위하여 다양한 미디어를 이용하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에 관한 유료 형식의 비(非) 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광고는 현대사회에서 매스컴의 발달로, 또한 기업과 시장의 대형화로 인하여 발달한 산업이며 그 정의를 보면 “어떤 재화나 용역을 대중에게 알리고 대중의 관심을 끌어내어 판매를 촉진하도록 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 이라고 할 수 있다.
ㄱ. 매체에 따른 분류
(1) 인쇄광고(print ad.): 신문, 잡지
(2) 방송광고(broadcast ad.): TV, CATV, 라디오
(3) 뉴미디어광고(또는 온라인광고 online ad.): 인터넷, PC통신
(4) 장소광고(place ad.): 옥외광고(out-of-home ad; 광고 선전탑, 전광판, 플래카드 등), 교통광고(버스내외, 지하철내외, 이동광고차량 등), 영화, 직접우송광고(DM) 등
- 참고문헌
-
대중문화의 이해, 김원태 지음.
대중문화론, 강현두.
광고와 대중소비문화, 스튜어트 유엔 최현철 역.
대중문화의 겉과속, 강준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