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구성원,질병치유,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노예해방,수난,교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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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시작

Ⅲ.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사회성

Ⅳ.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구성원

Ⅴ.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질병치유

Ⅵ.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노예해방

Ⅶ.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수난

Ⅷ.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와 교회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하나님은 불변하시다. 하나님은 인간과 달리 한 실체를 지니고 계시기에 변화가 없으시다. 완전하시기에 변화가 없다. 하나님은 주권적 통치자이시다. 하나님은 그가 원하는 대로 그의 피조물을 다스리고 처리할 절대적 권리를 갖고 계신다. 공유적 속성, 윤리적 속성 이는 사람의 윤리적 성품과 유추적으로 같은 속성이다.
거룩(holimess)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에 대해 절대적으로 구분되며 도덕이나 악 죄로부터 분리된다. 의로움과 공의 의는 행위로 나타난 거룩이다. 성실 하나님은 절대적으로 믿을만하며 언약을 반드시 이루신다. 자비 하나님의 자비는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데 현저하게 나타난다. 사랑(Love) 하나님의 속성 중에 가장 근본적이다. 때문에 그의 형상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고자 하신다. 선 모든 선의 근본이 되신다. 그에겐 악이 조금도 없으시다.
성 삼위 일체(성 삼위 일체)는 인간의 이성이 생각해낸 것이 아니다. 성경에 삼위일체라는 단어가 사용된 적은 없으나 성경은 이를 증명해 주고 있다. 창세기의 엘로힘은 복수명사로 `Gods`이다. 신약 초대교회의 신자들은 성부 하나님도 신이심을 믿었고 예수 그리스도도 신이심을 고백하였으며 성령 또한 신임을 이야기 했다. 창조주 하나님은 한분이시지만 삼위 중 각 위는 모두 창조에 참여하였다(욥33:4, 사44:24)
참고문헌
노먼 폐린, 이훈영·조호연 옮김 / 하나님의 나라, 솔로몬
서철원 / 하나님의 구속경륜, 서울 : 성문당, 1989
유명렬 / 하나님의 형상 이해에 기초한 성화 연구, 총신대학교 신학 석사(Th.M) 학위 청구 논문, 2006
오병세 / 신약에 나타난 하나님 나라, 부산 : 고신대 논문 14집, 1986
하나님의 대사, 성령을 따라 담대하게 사는 삶
E.A 마튼즈, 김지찬 역 /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 서울 : 생명의 말씀사,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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