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동양제과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인 국제화 전략에 대해 평가해보자.
☞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은 다음과 같다.
☞ 전반적인 국제화 전략
☞ 정책의 변화
2. 동양제과가 중국에 직접투자를 통해 진출한 배경과 성과에 대해 논의해보자.
☞ 배경
☞ 성과
3. 초코파이라는 단일 품목으로 지속적인 세계화전략이 가능할 것인가?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추진해야 하며 불가능하다면 어떤 대책이 마련되어야 하는지 논의해 보자.
4.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5. 동양제과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평가해보자.
6.동양제과의 권역별 거점전략에 대해 동양의 제품라인과 연계하여 평가해 보자.
본문내용
▶한국시장의 불투명 - 우리나라는 93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와 저성장, 그리고 저연령층의 인구 감소, 패스트의 푸드와 외식사업의 확산 등의 이유로 제과업의 성장이 둔화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초코파이는 또한 성숙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내수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수요를 창출하지 못했다. 성숙기에 따른 과도한 경쟁도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주요 원인중 하나이다.
▶공산주의 체제 붕괴 - 일부지역에 일부품목에 한정되어 있던 동양제과의 수출이 공산주의 체제가 붕괴되면서 세계 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다. 또한 이러한 체제적 변화는 동양제과가 러시아와 동구권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Glovalization 흐름 확산 - 90년대 중반 공산주의 체제 붕괴와 WTO의 계속적인 무역장벽 철폐와 규제 완화 등으로 Glovalization에 대한 흐름이 확산되고 있었고, 이에 따라 동양제과도 국제화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되었다.
▶글로벌제품 가능성 -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초코파이에 대한 자신감이 '초코파이도 글로벌제품이 될 수 있다'라는 경영진의 강한 확신으로 이어졌다. 또한 제과라는 것과 "초코렛 파이" 라는 것이 다른 제품보다 국제화되기 쉽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국제경영전략A+} 진로소주 중국,일본,미국 진출 전략
  • 해외시장의 경험 부족낮은 Name Value5) 일본진출의 SWOT 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5)Strength뛰어난 품질풍부한 자금력축적된 노하우Opportunity세계 주류시장의 지속적인 성장동양권의 유사한 소주문화점점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Threat생활양식에 따른 음주문화 차이주류 유통망의 전통적 보수성SWOT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6)6) STPSTPSegementation20~30대공략고,중소득층전후Positioning고가격고품질Targeting진로에 대해 인지하고 있거나

  • 경제경영 주 전진바이오팜 국제 경영 전략
  • 동양인만의 특색을 살리는 한방화장품등 제품의 차별성에 중점을 두어 독점적으로 수익을 창출, 지속적인 투자, 새로운 소재의 개발 등.◆약점 : 시장의 마케팅 전략, 홍보가 미흡수출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여 생기는 외환리스크다양한 부가가치 창출미흡정보의 부족, 자본력의 부족◆기회 : 우리나라와 문화적교류가 비슷한 나라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 해외에 진출된 자회사의 현지 원가 사용으로 원가 절감, 현지 인력 사용으로 인력 절

  • [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 국제경영학 팀 프로젝트 >초코파이, 그 신화는 어디까지인가- 초코파이의 해외진출전략 -< 차 례 >Ⅰ.서론-기업 선정이유Ⅱ.본론1.동양제과와 초코파이1) 동양제과 기업소개2) 동양제과 SWOT 분석3) 초코파이의 탄생4) 초코파이의 성장과정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의 원인분석2) 국내 시장 위기극복 방안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해외시장에 진출에 대한 전략

  • [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 국제기업의 경영∾발표 보고서초코파이 중국진출◇ 차 례 ◇Ⅰ. 서론1. 기업소개2. 기업연혁Ⅱ. 상황분석1. 중국 제과시장 현황2. 중국시장 진출 과정Ⅲ. 본 론1. 초기 중국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2.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3.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Ⅳ. 결론◆ 참고자료13억 중국인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동양제과 Ⅰ. 서론국내 제과 업계의 해외 수출은 이미 20여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었다. 중동, 대만, 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