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3학년 국어과 교재 수업 지도안-비판하며 읽기(1) 신문과 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업 설계안
2. 판서 계획
3. 자리 배치
4. 개별 학습지
5. 모둠 학습지
6. 형성 평가지
본문내용

1. 다음 글에서 글쓴이가 가장 강조하고 있는 신문 보도의 특징은 무엇인가?

윤봉길 의사가 1931년, 중국 상하이 상해(上海)에서 일본 시라카와 대장 등을 폭사(暴死)시킨 사건을 예로 들어 보자. 만약, 정확히 보도라는 것이 주관을 전혀 개입시키지 않고 거울처럼 보이는 그대로를 보도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윤 의사는 일본군의 엄숙한 대식전을 피바다로 물들인 엄청난 사건의 '테러리스트'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신문은 마땅히 윤 의사를 규탄하는 보도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보도가 사건을 정확히 알리는 보도가 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윤 의사의 장거(將擧)는 우선 역사적으로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

보도 내용의 공정성
기사 내용의 정확성
보도 내용의 주관성
보도 내용의 신뢰성
⑤ 기사 내용의 다양성

2. 다음 글을 읽고 글쓴이의 관점과 일치하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텔레비전을 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텔레비전에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텔레비전을 지나치게 가까이 하게 되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해로운 친구가 되어버린다.
텔레비전은 시간을 낭비하게 하며, 가족끼리의 대화를 단절시킴으로써 가정의 분위기를 메마르게 한다. 또 시청자들의 사고와 상상의 기회를 빼앗음으로써 그들의 인간적 성숙을 방해한다. 독서까지도 화면이 대신해 줌으로써 높은 정신세계에 이르는 길을 늦추기도 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잃게 되고, 난폭한 행동을 본받게 될 위험성이 많다.

텔레비전은 가장 영향력 있는 사회교육 교사로서의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157조는 국정 또는 검인정한 것에 한하여 사용하도록 한데 비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는 국정 또는 검인정한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고 하면서 법정 교과서 이외의 도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소의 개방형 체제로 바꾼 것은 사실이지만, 역시 하위법인 교과용 도서에 관한 규정 제51조는 이에 대해 이 규정에 의한 도서 이외의 도서는 수업 중 이를 사용하지 못한다 고 명시하고 있다. 실제 이 규정에 의거하여 95년에는 전남 장흥중학교 박병섭 교사가 「생각

  • [교육학] 중학교 3학년 국아과 교재 수업 지도안-비판하며 읽기(1) 신문과 진실
  • 비판하며 읽기(1) 신문과 진실어느 쪽 원이 더 클까?독립투사? 테러리스트?개별학습모둠학습형성평가1. 다음 글에서 글쓴이가 가장 강조하고 있는 신문 보도의 특징은 무엇인가?윤봉길 의사가 1931년, 중국 상하이 상해(上海)에서 일본 시라카와 대장 등을 폭사(暴死)시킨 사건을 예로 들어 보자. 만약, 정확히 보도라는 것이 주관을 전혀 개입시키지 않고 거울처럼 보이는 그대로를 보도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윤 의사는 일본군의 엄숙한 대식

  • 교재 분석 수업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비판하며 읽기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 교재 분석,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대단원 2. 비판하며 읽기소단원 (1) 신문과 진실(2) 텔레비전의 두 얼굴Ⅰ. 교재관1. 단원명2. 비판하며 읽기(1) 신문과 진실(2) 텔레비전의 두 얼굴-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2. 대단원 연구가. 대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은 읽기 영역으로, 글을 비판하며 읽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설정하였다. 여기서 비판하며 읽는다는 것은, 글쓴이가 제시한 주제, 자료, 증거, 논증, 글의 가치, 정확성, 효용성,

  • 중학교 3 2 국어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비판하며 읽기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 중학교 3 - 2 국어2. 비판하며 읽기-대단원 분석 및 6/6차시 수업지도안-(보충․심화 활동④~이 단원을 마치며)Ⅰ. 교재관< 대단원 분석 >1. 대단원 개관이 단원은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2. 비판하며 읽기’ 로 영역에 속한다. 단원의 이름처럼 비판이라는 말을 이해하여 글을 읽으며 그것을 실행을 할 수 있음을 목표로 한다. 즉, 신뢰성과 타당성을 판단하여 글을 읽고 나아가 글의 주제나 관점을 비교하여 글을 종합적인 시각으로 판단하여

  • [중3학년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2. 비판하며 읽기
  • 비판하며 읽기소 단 원(2) 텔레비전의 두 얼굴차 시4/5학습목표1.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텔레비전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정리 할 수 있다. 2. 텔레비전에서 보도된 사회적인 문제를 비판적으로 보고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학습자료학생교과서, 형성평가지, 필기구교수학습모형가치 탐구학습 모형교사교과서, 활동지, 동영상 자료, 컴퓨터, 빔 프로젝터, 포인터일 시2009년 9월 17일 6교시대 상동국중학교 3학년 5반 (36명)장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