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매체(TV매체)성격,변천, 텔레비전매체(TV매체)저널리즘,정치적활용, 텔레비전매체(TV매체)영향, 텔레비전매체(TV매체)문제점,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성격

Ⅱ.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변천

Ⅲ.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저널리즘

Ⅳ.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정치적 활용

Ⅴ.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영향
1. 어린이들은 왜 TV를 즐겨 보나
1) TV는 사회적 유용성을 갖는 것이 매력적이라는 점이다
2) TV는 정보의 출처이기 때문이다
3) TV는 오락을 위한 것으로 이는 TV를 시청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2. 어떤 어린이가 TV를 많이 보나
3. TV 중독자(텔리홀릭, teleholic) 란 무엇인가
4. TV가 어린이 성격 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나

Ⅵ.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문제점

Ⅶ. 텔레비전매체(TV매체) 관련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성격
(1) 높은 보급률로 광범위한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다.
(2) 컬러이기 때문에 제품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다.
(3) 시청 중 다른 일을 할 수가 없다.
(4) 동일 시간, 프로그램 내용, 서비스 지역의 경우 경쟁에 영향을 준다.
(5) 오락성이 주가 되며, 가족적이다.
(6) 화면으로 시청자를 유도한다.
(7) 전달력이 빠르며, 적시 광고가 가능하다.
(8) 커머셜을 동적으로 하여 인지도가 높다.
(9) 집중 스파트는 지명도 및 기타 기억성에서 효과가 크다.
(10) 동일 시청자 군을 이루어 동조의식이 추진된다.
Ⅱ. 텔레비전매체(TV매체)의 변천
최근에 들어 케이블과 위성TV, 내로우캐스팅, 디지털 TV, 그리고 DVD의 출현이라는 미디어의 전체적인 풍경을 심대하게 변화시키는 ‘교차 미디어 혁명’과 다매체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TV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접합되면서 다시 한번 정체성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즉 매체와 수용자간의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의 심화와 과거의 TV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인접 매체들의 기술적인 사양을 빌려오거나, 그러한 사양들과 접합되는 ‘재매개’의 과정(remediation)을 통해 현 단계의 TV는 바보상자가 아닌 ‘똑똑이’(smart TV)로 변모하는 과정 속에 놓여있다(Manovich 2001). 볼터와 그루신에 따르면 재매개의 과정이란 특정 미디어들이 부상할 때 이들은 라이벌이 되는 상대 미디어들의 스타일, 그들이 담는 컨텐츠들. 그리고 채택하는 전술들을 확장시키거나, 부분적으로 채택하거나, 모방하거나, 비판하면서 복잡한 매체들 간의 관계망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강승구·성민정(2005), 디지털 시대의 매체 간 대체성에 관한 연구
박창희 외 1명(2005), 매체융합시대 방송영상산업정책의 방향과 원칙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19-4
박원기(2003), 뉴미디어 다매체 다채널환경 - 디지털방송과 광고환경의 변화, 사보 LG애드 181호
황인성 편저(1999), 텔레비전 문화연구, 한나래, 서울
한진만, 한국 텔레비전 방송연구, 나남출판사
한울 아카데미, 다매체 시대의 방송편성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정치적 무관심Ⅲ. 결론 및 대안1.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해결방안2. 도의원 인터뷰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조사동기우리 1조(조 명칭: 슈퍼스타-P)는 로서 처음 조모임에 포스트잇을 이용한 액션러닝을 통해서 여러 가지 의견들을 내놓았다.다음은 그 의견 목록이다. 1정치외면현상2 정치인들의 비리3 정치소외계층4정치참여통로의 비현실성5 공약실천6 인사청문회 문제점 해결방안7 고위공무원특채

  • 대중매체 발달사와 현대 대충매체 현황 연구
  • 매체 융합1. 개요2. 인터넷을 통한 매체 융합과 양방향 의사소통의 지평3. 문제점 및 한계4. 해결 방안Ⅴ.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 대중매체(Mass Media)란, 조직화 되지 않은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여 대량의 정보 및 시사내용, 당대의 이슈 등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매체를 의미한다. 대중매체는 일반적으로 활자매체, 영상매체 그리고 음성매체로 나뉜다. 활자매체에는 신문, 잡지, 서적, 포스터, 전단 등이 있으며, 영상매체의 경우, TV, 영

  • [뉴미디어] 새로운 공론장으로서의 인터넷- 오마이뉴스 토론방을 중심
  • 제언Ⅰ. 결론Ⅱ. 한계 및 문제점Ⅲ. 인터넷 공론장 활성화를 위한 대안 모색■ 파고들기 전에 - 이론적 무장Ⅰ. 들어가며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테크놀로지의 급격한 성장을 통해 다양한 생활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과거 구텐베르크의 인쇄술 발명이 정보의 폭발적 대중화를 낳았듯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등장한 인터넷 매체는 당시의 충격적인 사회변동 이상으로 현 사회의 정치적・경제적・문화적인 여건들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일상생

  • [티비저널리즘]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의 양상과 질,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과 정치냉소주의,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과 사회위기,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언
  •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의 양상과 질,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과 정치냉소주의,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과 사회위기,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언Ⅰ. 개요Ⅱ. 저널리즘의 세 가지 위기1. 기사의 위기2. 기자의 위기3. 공론장으로서의 저널리즘의 위기Ⅲ. 텔레비전 저널리즘(TV저널리즘)의 양상1. TV 뉴스의 시작(1956˜1970)2. TV뉴스의 개척(1970˜1979)3. 공영체제와 컬러시대의 TV뉴스(1980년 이후)Ⅳ. 텔레비

  • [방송론] 공영방송으로서의 BBC
  • 매체보다 신뢰할 만한 뉴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공정한 저널리즘의 모델로 인식되어 왔다.② 문화적 가치 (Cultural Value)영국인의 창의적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BBC는 시장 압력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에서 신인 작가, 배우, 작곡가, 제작자, 감독 등의 발굴과 육성이 용이하다. 더불어 이런 창의적 인재들이 bbc 라디오, 텔레비전, 온라인 영역 등을 고품질의 독창적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정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