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그랜딘감상문[템플그랜딘][나는그림으로생각한다저자템플그랜딘][영화템플그랜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애를 극복한 여성 템플그랜딘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템플그랜딘을 보고나서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내용의 줄거리와 함께 감상평이 적절하게 어우러졌으며 감상문의 형식을 제대로 갖춘 자료입니다. 또한 탄탄한 내용구성으로 직접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라 할지라도 감상문을 작성하시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교수님께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자료이니 믿고 구매하셔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Ⅱ-Ⅰ. 나는 그림으로 생각한다

Ⅱ-Ⅱ. 소와 교감하는 아이

Ⅱ-Ⅲ. 학문에 대한 열정

Ⅱ-Ⅳ. 소박사가 되다

Ⅱ-Ⅴ. 장애를 극복한 템플 그랜딘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Ⅲ. 맺음말

템플그랜딘이란 영화를 보고나자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어느 스포츠 광고의 문구가 떠올랐다. 그리고, 처지와 환경만을 비관하며 노력을 게을리 했던 내 자신에 대한 반성에 고개가 저절로 숙여졌다. 영화속에서 템플 그랜딘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단언했던 모든 일들을 이뤄냈고 심지어는 대학원에 들어가 보통사람들도 만들기 힘든 훌륭한 농장운영 시스템을 개발해 냈다. 물론 이러한 모든 일들이 템플 그랜딘만이 가지고 있었던 천재성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겠지만, 그녀 어머니의 강인한 교육철학과, 그녀 자신의 엄청난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었다. 이렇게 그녀의 일대기를 담은 이 영화는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면 언젠가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었다. 만약 템플그랜딘과 그녀의 어머니가 세상 사람들의 말대로 그저 현실에 안주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면 템플 그랜딘은 그저 평범한 자폐환자로써 일생을 마감했을지도 모르며, 미국은 여전히 불합리한 소농장 운영 시스템을 계속해서 이용해야 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녀와 그녀의 어머니는 장애란 조금 불편할 뿐 인생전체를 전복시킬 수는 없다는 마음가짐으로,,,,,,,,,,,,,,,,,,본문 내용 중 발췌,,,,,,,,,,,,,,,,,,,

참고문헌
템플그랜딘감상문[템플그랜딘][나는그림으로생각한다저자템플그랜딘][영화템플그랜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유용하게 본것같네요
  • cjdeh***
    (2013.06.07 13:04:27)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어느 자폐인 이야기
  • 나는 증상이나 원인에 대해 타인의 눈에서 바라보며, 연구한 내용이다. 그러나 「자폐인 이야기」는 자폐인이 쓴 최초의 수기로 자폐증을 가진 사람의 내면의 생각을 알 수 있기에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은 자폐증를 극복한 템플 그랜딘의 저서로 남다른 유년시절의 고통, 고독, 두려움들을 극복하는 것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Ⅱ. 작품의 내용1. 어린시절 자폐인으로서 주인공에게 가장 큰 문제는 말을 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이

  • 유명인 ADHD- ADHD를 극복한 유명인 사례 영화를 통해 보는 ADHD
  • 나는 그림으로 생각한다)를 발표했다. 아래의 인터뷰는 1996년 2월 1일 시행된 것이며, 인터뷰를 한 Stephen Edelson 박사는 1980년대초, Champaign-Urvana에 있는 일리노이 대학에서 Grandin 박사와 같이 공부할 때 처음 만났다. SE: 어렸을 때 기억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때 몇 살이나 되었는지? TG: 내가 계절 프로그램에 참여했을 때는 세살쯤 된 아주 어릴 때였다. 그때 얕은 물 웅덩이 옆에서 놀던 것이 기억난다. 그리고 세살 반이 되었을 때 몇가지 일이 확

  • [사회복지,의학] 자폐아 치료를 위한 대책방안
  • 나는 것이 아니므로 일생을 통한 치료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일생에 걸친 치료교육의 계획이 필요하다. * 초기 : 부모에 의한 애착(사회성)의 증진 * 조기특수교육 : 소수의 자폐아동을 거의 1:1~1:2로 치료자가 통합적으로 교육 * 다음 단계에 필요한 개인지도 예를 들면 언어치료, 감각 통합 치료 등을 실시 * 좀더 발전하면 정상아동과 통합교육시도: 놀이방, 유아원, 유치원 등 * 초등학교입학 연령이 되면 자폐아동의 능력과 그 동안의 치료 교육 성과

  • 사회과학 유명인 ADHD 사례
  • 등)아토목세틴 제제 (스트라테라)3-2. 인지행동치료-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가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가 3-3. 미술치료3. ADHD 치료 방법테두리법난화 이야기법콜라쥬 기법역할 교환법그림 대화법3. ADHD 치료 방법3-4. 문학치료(독서치료)문학(독서치료의 수단이 될 책)을 분류문학치료의 전제조건문학치료의 과정3. ADHD 치료 방법3-5. 음악치료이완치료동질의 원리수준 전법표제음악(회화적 음악)감사합니다 :)

  • [심리학] 아동기 청소년기 장애
  • 나는 현상이다. 목적있는 행동은 수행력을 의미한다. 따라서 ADHD 아동들은 근육 발달 불균형으로 인하여 수행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끊임없이 움직이면 대뇌가 발달하여 손동작이 더욱 섬세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대뇌 통제하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행위이기 때문에 동작이 섬세해지고 발달하지 않는 것이다.   5) 공부를 잘한다. VS 어이없이 실수한다.    ADHD 아동이라면 머리가 좋지 못해서 공부를 잘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