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버거킹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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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1) 버거킹(Burger King) 소개
(2) 버거킹의 역사
(3) 한국의 버거킹
2. 제품소개
(1) 와퍼
(2) 메뉴
3. 버거킹
(1)인지도
(2)선호도
(3)타업계와 비교한 버거킹의이미지
(4)시장점유율
(5)만족도
(6)전략
4. QSC & R
(1) 품질관리(Quality)
(2) 서비스( Service)
(3) 위생(Cleanliness)
(4) 재활용(Racycling)
5. 버거킹의 특징
(1) 테마매장
(2) EXPRESS WAY 매장
(3) Drive Thru
6. 버거킹의 마케팅
(1) 홈페이지
(2) TV 광고, 이벤트
(3) 패밀리 카드
7.버거킹의 SWOT분석
8.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버거킹

"버거킹에서는 햄버거를 팔지 않습니다." 기존 패스트푸드점과의 차별화를 선언하고 나선 버거킹이 내건 슬로건이다. 햄버거의 개념을 패스트푸드에서 식사로 한차원높인 와퍼가 버거킹의 대표메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와퍼는 한마디로 프리미엄급 햄버거이다. 크기도 더크고 맛도 좋아 한입먹으면 '와퍼'(놀랍다는 감탄사)라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는 것이다. 1993년 버거킹을 인수한 일경식품은 이같은 맛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매장리뉴얼을 대대적으로 추진 3년만에 매출을 6배로 늘렸다. 다른 아시아 지역의 버거킹 점포들이 맥도널드의 아성에 밀려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것과 대조적이다. 이들 아시아지역 점포와 미국본사측에서도 일경식품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을정도다. 패스트푸드분야가 패밀리레스토랑등 다른 외식업에 비해 성장세가 둔화되고는 있지만 버거킹의 이같은 급성장이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있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적인견해다.
현재 전세계 57개국 10,800여개 매장을 거느린 버거킹은 1954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James W. Mclamore 와 David Edgerton에 의해 설립된 이래 줄곧 고객지향의 레스토랑을 운영해 왔다. 이 결과로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하루에 약 4백만개 이상의 와퍼가 1,400만명 이상의 버거킹매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버거킹 햄버거는 100% 순 쇠고기를 버거킹만의 노하우인 불위에서 직접 굽는 불꽃석쇠구이(Flame- broiled) 방식으로 구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유명하다.
참고문헌
외식 사업과 창업론/정봉원/형설출판사
외식산업개론/대왕사
www.burgerk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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