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영화] 어린이와 디즈니 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디즈니 소개
2.디즈니 신화
3.디즈니에 대한 부정적 시각
4.신화와의 접목
5.변화하는 디즈니
- 본문내용
-
“디즈니 관객들은 법률기관, 영화 이론가, 문화비평가 , 그리고 일반 대중들 조차 디즈니 영화를 비판적 시각으로 ‘접근할 수 없는’ 구역으로 치부하고, 디즈니 자체를 ‘미국’의 은유로서 청결하고 올바르고 근면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으로 여기고 있다.”
- 엘리자베스 벨, 린다하스, 로라 셀즈
디즈니의 이데올로기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아이들.
미국에서 아동문화를 구축하는 하나의 기초 기관.
디즈니 영화 속 인종차별, 성차별, 반민주적 요소
도피주의, 역사적 망각, 인위적인 세뇌
추억에서 반항적인 요소를 삭제한 역사적 교훈의 기능
개인의 정체성을 형성, 세상과 타협하도록 사회적 의미의 영역 통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치매 노인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복지정책의 필요성
- 안드라고지의 개념 및 가정을 서술하고 페다고지와의 차이점을 분석한 후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4주차 1강에서는 RFID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RFID 기술의 개념 및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내외 사례 및 도입 전 후 효과를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역량강화모델(권한부여모델 또는 임파워먼트모델)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