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휠라코리아 윤윤수회장의 기타리더십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통적 리더십 분석
1) 특성론
2) 행위론에 따른 분석
2. 카리스마리적 리더십(conger&kanungo)을 통한 분석
- 본문내용
-
2. 카리스마리적 리더십(conger&kanungo)을 통한 분석
① 현 상태에 근본적으로 불만족하며 변화시키려고 노력함
- FILA의 신발은 미국 시장에서 나이키, 리복 다음의 위치를 차지하며 3대 신발 브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FILA의 신발 사업을 구축한 최대 공신 중 한 사람이 바로 윤윤수 회장으로 1996년 기준으로 연간 매출(약 14억)의 70%,즉 10억 달러의 수익을 신발 사업으로 올리고 있다.
② 관점과 비전의 공유를 통한 존경
- IMF 때는 내수가 30~40% 떨어져 노세일(no sale) 브랜드라는 자존심을 깨고 첫 세일을 했다. 임직원 100명을 줄이거나 1년 휴직시키는 감량경영도 했다. 윤윤수 사장 스스로도 임금을 18억원 연봉에서 3억원을 깎는 솔선수범을 보이며 직원들에게 회사 실정을 솔직히 밝히고 협조를 구하면서 이해를 끌어냈다.
③ 환경에 대한 민감성
- 휠라코리아 애프터서비스의 목표는 “3일 내 완벽한 처리“이다. 그러나 한 술 더 떠서 비포서비스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의류내수사업은 문화사업이기도 하기 때문에 고객의 입맛을 정확히 맞추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