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교육프로그램, 창의성교육프로그램, EBS교육프로그램, EBS영어교육프로그램, EBS평생교육프로그램,EBS학교교육프로그램,EBS진로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환교육프로그램
1. 구성 요소
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
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
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
2.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단계
1) 학교 서비스
2) 전환과정 계획
3) 사후 중등 서비스
4) 전환 교육 단계의 결과
3.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가능성

Ⅱ. 창의성교육프로그램
1.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2. 창의성교육의 목적
3. 창의성의 구성 요소
1) 창의적 사고 능력
2) 창의적 성향
4. 프로그램 모형

Ⅲ. EBS교육프로그램
1. EBS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
2. EBS교육프로그램의 유형
3. EBS교육프로그램의 투입시기
4. EBS교육프로그램의 효과

Ⅳ. EBS영어교육프로그램
1. 개념
2. 목표
3. 효과
4. 활용 방법
1) 교수 학습자료로 활용
2) 동기유발자료로 활용
3) 간접 체험의 자료로 활용
4) 실험·관찰 자료로 활용
5) 피드백 자료로 활용
6) 교육방송의 효율적인 지도

Ⅴ. EBS평생교육프로그램
1. ‘평생교육’의 사전적 정의
2. EBS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
3.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담아야 할 가치
4.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영역
5. 현재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 현황
1) 편성실
2) TV 1국
3) TV 2국
6. 과거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 목록
7.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있어 타방송사와의 차별성 문제
8.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선방향
1) 객관적이고 일관성 있는 평가기준의 설정 및 제작의 자율성 확보 시급
2) 객관적인 프로그램 평가 기준의 수립
3) 편성조정기마다 합동평가회 거친 뒤 프로그램의 존폐 여부 결정 필요
4) 편성의 무일관성과 즉흥성

Ⅵ. EBS학교교육프로그램
1.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1) 개념
2) 학교교육의 현황
2. EBS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1) 비교과 프로그램(Extra-curriculum Program)
2) 교과 프로그램
3. EBS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쟁점
1) 수능 프로그램의 제작여부
2) 학교교육프로그램의 외주제작
3) 재활용 원칙

Ⅶ. EBS진로교육프로그램
1.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2. 진로교육과 교육방송 활용 학습과의 관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전환교육프로그램

1. 구성 요소

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

① 개념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첫 번째 전환(일반적인 서비스, No special services)은 지역의 고용 담당 정부 기관과 학교의 생활 지도 차원을 비롯해서 다수의 비장애인들이 사용하는 고용서비스이다.
② 많은 장애학생들과 비장애학생들이 이용
③ 특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직업기회의 혜택을 가지고 배치

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

① 정의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두 번째 전환(시간제 서비스)은 직업 재활부, 산업 프로젝트 직무 훈련 협력 지원 같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재활 및 성인 서비스이다.
② 특징
고용을 하기 위한 일시적인 서비스로 구성

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

① 정의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전환 세 번째(지속적 서비스)은 중증장애인에 의해 요구되는 것으로 직무와 직업 사회에서 성공적인 통합과 성취를 뒷받침해 주고 유지시키는데 요구되는 서비스이다.
② 특징
→ 첫 번째, 두 번째 프로그램과는 달리 현재의 정책과 실행에 있어서 기본적인 변화를 요구
→ 이 전환 과정의 다양한 대안은 지속적인 직업기회의 연계가 가능하게 하도록 하고 지원
참고문헌
○ 김승화(1987), 교육방송 프로그램 활용 효율화 방안, 한국교육개발원
○ 대구영신고등학교(2000), EBS 프로그램 활용 성과, 경북 : 경북교육청
○ 이효자·박희찬(1997), 경도장애학생 전환교육의 실제(Ⅱ), 국립특수교육원
○ 조연순(2001), 창의성 계발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창의성 계발을 위한 교육전략 연구 세미나, 연구자료 RM 2001-32, 한국교육개발원
○ 천병기(1993), 방송학습의 지도원리, 영남대학교 출판부
○ 한철수(1999), 위성교육방송 프로그램의 평가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EBS(2004), EBS수능방송 인터넷 강의를 활용한 수능 고득점 전략, EBS교육방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교육현장2) 한국과 핀란드 교육의 차이점3) 핀란드의 교육 철학4) 핀란드의 통합 교육5) 핀란드의 수업방식6) 핀란드의 최저학력7) 핀란드의 대학8) 핀란드 학생의 기본권과 학교자율9) 핀란드의 교원정책10) 핀란드의 학생평가11) 핀란드의 교육비12) 핀란드의 교육 지역차이4. 스웨덴1) 스웨덴의 교육혁명2) 스웨덴 교육의 한계점5. 아일랜드1) 교육 시스템2) 초등교육(Primary Level)3) 중고등교육(Second Level)4) 대학교육과정(Third Level)5) 영어교육6)

  • [교육심리] 유능한교사에 대해서
  • 프로그램(교원양성) 사례-171) 미국의 사례2) 캐나다의 사례3) 뉴질랜드의 사례4) 독일의 사례 - 발도르프 학교 교사양성4. 우리나라 교원 양성 해결방안281) 대학원 수준의 교원양성 교육제도 도입 방안5. 유능한 특수 교육교사 되기-301) 특수교육교사란 어떤 직업인가? 2) 특수교육교사가 되기 위한 길 3) 특수학교(급) 교사의 역할4) 특수학교(급) 교사의 자질5) 통합 교육에서 일반 교사가 고려해야 할 사

  •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교육 수준의 팽창 등은 한 개인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왔다. 자동차 기계화로 인한 고용 인력의 감소, 직업가치관의 혼란으로 인한 기능인 경시 풍조, 직업 직무의 변화 등 장차 미래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직업선택의 문제가 복잡해졌다.이로 인해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교과교육만으로는 이와 같이 복잡한 진로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에 놓이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개인의 진로 문제는 중차대한 사회적 이슈로 등장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학교 존재 자체의 위기(김진경, 1997)라고 할만큼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한 마디로, 지금과 같은 학교교육의 틀을 가지고는 새로운 시대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도 없고, 새로운 세대를 학교에 끌어들이기도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한쪽에서는 탈학교론이, 다른 한쪽에서는 대안교육론이 세를 얻어가고 있다. 특히 종래 학교교육의 부분적 개선이 아니라 패러다임의 전환을 추구하는 대안교육에

  • [사교육문제] 사교육의 실태와 문제해결 방안
  • 사교육의 실태와 문제해결 방안과목명: 영어과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공교육과 사교육1) 공교육과 사교육의 개념2) 공교육비와 사교육비의 개념3) 공교육과 사교육의 성격비교2.사교육의 실태1) 일반적 실태2) 학교급별 사교육의 실태3) 지역별 사교육의 실태4) 소득수준별 사교육비 실태3. 사교육의 문제1) 교육적 문제(1) 학교교육의 비정상화 초래(2) 전인적 성장발달 저해(3) 의존적 학습태도 형성2) 경제적 문제(1) 국가재원의 낭비(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