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개요Ⅱ] 예레미야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역사적 상황
2. 문학적 분석
● “책들의 책” - 작은 단위의 모음집
● 상징적 행위
● 호세아와의 연관성
3. 신학적 메시지
● 예레미야의 목적
● 예레미야의 하나님
● 백성과 언약
● 미래를 향한 소망
- 본문내용
-
2. 문학적 분석
● “책들의 책” - 작은 단위의 모음집
예레미야는 책 내의 작은 단위의 모음집들을 모아놓음으로써 만들어진 “책들의 책”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작은 단위의 모음집들은 다음의 예들에서와 같이 독자적인 표제들을 갖고 있다
- “가뭄에 대하여 예레미야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14:1-15:4)
- “유다 왕의 집에 대한” (21:11-22:30)
- “선지자들에 대한” (23:9-40)
- “열국에 대하여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46:1-51:64)
- “여호와께서 선지자 예레미야로 바벨론과 갈대아인의 땅에 대하여 하신 말씀이라” (50:1-51:64)
운문체로 된 1:1-25:13의 유다 및 예루살렘에 대한 심판의 선언들은 원래 하나의 모음집이었을 가능성이 있다. 25:1-3에서 선지자는 1장에 기록된 자신의 사역이 시작된 때를 다시 언급한다. 또한 25:3-9와 1:14-19 사이에는 여러 가지 유사한 문구들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1장과 25:1-13이 한 커다란 부분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수미쌍괄식 구조를 이루고 있음을 시사해 준다. “이 책에 기록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