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제록스 경영 혁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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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록스 소개
2.제록스의 위기
3.제록스의 위기 해결 방안
4.결 론 (혁신효과)
5.시 사 점
본문내용
기업 연혁
1960년 제록스는 최초의 건식 복사기를 판매하기 시작

-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제품의 이름이 회사이름만큼
널리 알려지게 됨

Xerox 본사는 코네티컷주 스탬퍼드에 위치

총자산은 288억 1400만 달러
매출액 186억 3200만 달러 보유
사업다각화와 기업문화의 갈등
정보산업으로의 사업다각화를 목적으로 1970년에 팔알토 연구센터를 설립하여 개인용 컴퓨터(PC)와 프린터 그리고 워크스테이션의 개발에 나섰으나 다각화 전략은 실제로 일관성 있게 또는 강력하게 추진되지 못하였음
복사기중심의 전통세력과 재무통제중심의 외부영입세력 그리고 컴퓨터 중심의 첨단기술개발세력들간의 심한 갈등
컴퓨터사업의 개발과 더불어 복사기중심의 기존기업문화에 이질적인 기업문화가 도입되어 기업문화간의 갈등이 심하게 나타남
새로운 분야의 개척에 실패한 제록스는 기존의 사업부문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했으며, 시장 경쟁의 주도권을 상실하게 되는 위기에 처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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