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 접대비제도의 상황과 CPS모델을 통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현재 접대비제도의 규정, 접대비 현황 등 상황인식과 정보 확인.
가. 접대비의 의의
나. 접대비의 의제
다. 접대비 규제의 범위
라. 접대비의 손금산입 한도
마. 문화접대비가 있는 경우 접대비 한도액 특례
사. 접대비의 세무조정 시기
2. 현행 접대비의 상황을 CPS모델을 통한 이해.
가. 매출액과 접대비와의 관계 이해.
나. 접대비의 용도 확인.
다. 접대비의 손금 인정의 효과와 그에 대한 생각.
- 본문내용
-
(3) 문제점 찾기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 접대비 금액이 증가한 것은 일반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매출액에서 접대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진 것은 기업이 건전한 투자활동을 통해서 이익을 창출한 것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부산항만공사의 경우 최근 4년간 접대비가 한도초과액만 4억원이 넘었다. 법인세법상 접대비 한도액을 초과한 금액은 모두 4억1111만9045원으로 한도액을 2배 가까이 초과 지출했다. 반면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는 최하위권인 D등급을 받았다.
업무 추진비 지출현황
(단위: 원)
년도
2006
2007
2008
2009
접대비지출액
219,125,007
217,533,318
170,639,114
211,388,456
법인세법상 한도액
101,083,537
77,908,234
115,488,615
113,086,464
한도 초과액
118,041,470
139,625,084
55,150,499
98,301,992
출처: 국정감사원
(4) 해결방안
과세당국에서 매출액 대비 접대비의 비율을 낮추고 시설투자 및 기술개발 등의 비율을 늘린 기업을 선정하여 세제혜택을 주도록 한다. 또한 매출액 대비 접대비 지출이 낮은 기업 100위를 선정하여 매년 인터넷 등 정보이용자 접근이 용이한 매체에 공시를 하여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