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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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비타민워터 란?

2. 광고 상황 분석

3. 광고 기본 전략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5. 광고 매체 전략
본문내용
구매 소비자층이 10대 ~ 30대 젊은 세대에 집중특히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소구
감각적인 트렌드가 주제인 미국 유명 드라마가 자주 출현함으로써 패션음료로 자리 잡음.
‘들고 다니며 마시는 음료’로 자리매김 목표
패션음료로써의 확고한 위치 선점
경쟁제품과의 차별성을 더욱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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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기획론] 글라소 비타민워터 광고 전략
  • 목 차비타민워터 란?Ⅰ광고 상황 분석Ⅱ광고 기본 전략Ⅲ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Ⅳ광고 매체 전략ⅤⅠ. 글라소 비타민워터란?1996년 미국 뉴욕의 제이 다리우스 비코프의 아이디어에서 출발“영양성분”이 들어간 물 –음료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계기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의 리더로 자리매김총 6 가지의 종류의 글라소비타민워터 -각기다른스토리Ⅱ. 광고 상황 분석제품에 대한 관심을유발하는 효과가 큼다양한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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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타민B, 과라나 Multi-V : 레모네이드 맛, 비타민ABCE, 칼슘, 아연 Restore : 프루트펀치 맛, 비타민B, 칼륨 XXX : 블루베리와 석류 맛, 트리플 항산화물질스타일 음료 오감 체험팝업스토어 운영 ‘뉴욕 오리지널,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음료, 산뜻한 맛’슬로건으로 운영.플라스틱 코인을 삽입해 선택된 풍미의 비타민워터를 맛볼 수 있는 드링코(drinko) 게임, 네일 서비스로 호기심 자극, 브랜드 친밀도 높임.감각적인 팝업스토어 광고귀하는 비타민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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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라소 비타민워터 3C분석2.1 소비자(customer) 분석2.2 자사(company)분석1) SWOT분석2.3 경쟁사 (competitor)분석3. 비타민워터 STP전략분석3.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3.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표적시장 마케팅3.3 포지셔닝 (Positioning)4. 비타민워터 마케팅믹스 4P전략4.1 제품(Product)전략4.2 가격(price)전략4.3 유통(place)전략1) 팝업스토어2) 워터바 (Water Bar)4.4 촉진(promotion)전략1) 입소문 마케팅2) PPL 광고전략3) 제품 내 광고 스토리텔링

  • [광고전략]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 글라소 비타민워터 이미지 조사 시, ‘비싸다’는 가격 면의 단점이 있지만 이와 비슷한 수치로 ‘예쁘다’라는 트렌디한 제품 외관과 ‘미용음료’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타겟분석비타민 워터에 관한브랜드 이미지 조사(남자163명 여자371명 N=534): 건강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비타민 워터의 예쁜 디자인과 다양한 색을 강조한 옥외광고로타겟 층의 라이프 스타일 속에 침투해비타민 워터에 대한 타겟의 집중과 관심을 유도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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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마케팅SNS와 블로그를 통한 이벤트현재 팝업스토어나 페스티벌을통한 판촉행사로소비자들에게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30대 층에 국한되어 있다는단점이 있다.구체적인 전술계획01. 현재- PPL광고를 통해 홍보- 스토리 텔링 마케팅독특한 대화체 말투의 제품 설명으로호기심을 자극 >> 다른 시리즈 까지 구매 유도구체적인 전술계획02. 판매촉진 포인트소비자확대캔음료TV광고현재 비타민 워터 인지도 20~30대로 국한 –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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