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1. 화교의 인구
-5대화교
1) 호끼엔 2) 광둥 3) 또츄 4) 하이난 5) 학가
2. 화교의 분포
1) 말레이시아 2) 태국 3) 싱가포르 4) 인도네시아 5) 미주지역
3. 화교의 역사
1) 제1시기 2) 제2시기 3) 제3시기 4) 제4시기
4. 중국의 화교정책
1) 시기별 중국의 화교정책
2) 중국화교정책의 특성
3) 중국정부의 화교정책 기본 방침
5. 화교문화
1) 화교 네트워크의 형성
2) 화교의 문화적 특색
6. 세계 최대의 부호 중국화교와 유대인
1) 중국화교와 유대인의 분포
2) 중국화교와 유대인의 영향력
3) 중국화교와 유태인의 경제적 성장의 원동력 - 네트워크 구축
7. 세계적인 화교기업
1) 홍콩 2) 싱가포르 3) 대만 4) 말레이시아 5) 필리핀 6) 인도네시아
8. 화교분쟁
9. 화교교육
1) 근대 첫 화교대학 하문대학 2) 우리나라에서의 화교교육
10. 우리나라의 화교
1) 한국 화교의 시작 2) 한국 화교의 밀집지 3) 우리나라의 화교탄압정책
결론
- 본문내용
-
5. 화교문화
많은 현지 출생 중국인들이 재중국화나 현지화의 압력을 성공적으로 이겨내고 자신의 새로운 정체성을 고려하는 방행을 택했다. 1955년 저우언라이가 반둥회의에서 중국 체류자들에게 어디에 살든지 정착해서 충실한 시민이 될 것을 격려한 것처럼 1950년대는 모든 이주자들이 현지에 동화되어야 한다고 믿던 시대였다. 이는 미국의 도가니melting pot 모델로 대표되는데 1970년대에 이르러 미국의 도가니 모델은 완전히 바뀌었다. 다문화주의라는 새로운 목표가 전개된 것이다. 다문화주의는 처음에는 관용이라는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냈으나, 곧 법적 권리를 강력하게 보장하는 단계로 진전되었다.
다문화주의의 도전 정신은 전통적 가치에 연연할 필요가 없게 만들었으나 새로운 중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구축한 공동체들은 해외에서 자신들을 성공적으로 현대화시킬 수 있었다. 이는 그들이 사회생활이나 정치생활에서 새로운 민족 정체성을 시험해 볼 준비가 되어있음을 의미했다. 그들은 또 새로운 정체성을 주장할 수 있는 문화적 혼합과 틈새를 발견했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_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