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8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카드?
2. 상황분석
3. 경쟁사
4.현대카드
마케팅
- 본문내용
-
- 지난 2003년 신용카드사들은 과당 경쟁 여파로
이용 대금은 물론 현금서비스 연체율이 급증
-> 이에 따라 카드사들의 대규모 부실 채권이 발생, 수익 급감
-> 당시 금융시장의 극심한 신용경색과 맞물려 카드채 발행 금리가 급등
->신용카드사들이 돈을 빌리기 쉽지 않은 유동성 위기에 직면
->카드대란 여파로 카드업계의 구조조정이 본격화
독자 카드사였던 국민, 우리, 외환카드: 모 은행에 흡수 합병
LG카드는 : 산업은행 주관 하에 채권단 공동관리에 들어가게 됨
동양카드 : 롯데그룹으로 매각 ( 롯데카드로 상호 변경)
Introduce
2002년 12월에 전업 카드사로서의 첫 발을 내디딘 롯데 카드는 롯데 그룹의 강력한 유통망을 갖춘 것이 특징.
롯데 카드는 2002년에 인수한 동양카드의 기존 회원 41만명, 자체 백화점 카드회원 540만명, 롯데닷컴(온라인몰) 회원 2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고객은 현 롯데 카드 신규 회원의 기반이 됨.
Target market
마트, 백화점, 홈쇼핑 등의 시장에서 소비가 많은 20~40대 여성이 주요 타겟.
롯데 마트, 롯데 백화점 등 유통망 고객을 흡수.
Positioning & Promotion
유통시장을 통한 네트워크의 구축, 롯데 마트, 롯데 백화점 등을 통해
차별적 포지셔닝, 유통 시장에서의 포인트 위주의 차별화 전략을 실행하여
고객 충성도 재고.
‘카드를 Redesign하다’라는 마케팅을 주력으로 함
조 직
환 경 S 강 점 W 약 점
·모기업의 후광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 이용
·타 회사에 비해 독특한 디자인
·높은 포인트 적립률 ·카드시장 후발주자로서
낮은 시장 점유율
·개인정보 변경절차 까다로움
·카드 디자인 개발비용 증가
O
기회 ·다양한 결제수단
·카드 시장의 확대
·카드 시장의 성장세 유지
·시장 세분화 미흡
·불황으로경쟁사마케팅비용감소 ·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 고객에게 확실하게 각인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채널
활용 ·회원 확보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
(시장에 노출, 홍보에 주력)
T
위협 ·장기적 경기침체
·정부규제로 인한 성장세 둔화
·상위권 카드사의 높은 점유율
·주 사용카드의 전환의지 낮음
·20~30대의 높은 실업률 ·경쟁사 고객유치를 위한
차별화 된 이미지 확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