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시장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월마트 선정이유


월마트 소개
- 규모 및 구조
- 연혁


본론


월마트의 성공 이유
월마트의 SWOT
월마트의 한국진출
국내 할인점 시장 환경
2006년 한국철수 원인
이마트와 비교
NEW POSITING을 위한
4P전략
설문조사



결론

월마트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WAL-MART가 세계시장을 점령한 성공전략과 한국유통산업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E-MART의 국내전략성공사례를 들어보고

왜 WAL-MART는 한국시장에서 실패를 맛보았나? 를 알아보고자 함.


1962 샘월튼 아칸소 첫 상점
1979 연 매출 최고 10억달러 기록
1988 첫 슈퍼센터가 문을 열게됨
1991 첫 해외점포 맥시코에 문을 열게 됨
1998 10월 국내에 진출함
2002 포츈이 선정한 500개의 기업 중 종업원과 운영자간의 관계가 장 좋고 성취도가 높은 회사 1순위로 뽑힘
2006년 한국시장에서의 부진을 원인으로, 철수


* 월마트는 가격 면에 있어서는 소비자들의 만족을 가져오는 편이였다. 따라서 월마트가 재진입하게 될 때도 가격 면에 있어서는 기존에 해오던 가격정책을 고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
  • 월마트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유통업계에서 할인점의 비중이 커질 것이라고 한 전문가들의 예측에 따라 사업에 있어서 모든 것들을 할인판매에 집중을 했다. 월마트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프라이스 클럽을 본 따서 회원제 할인점인 샘스 클럽을 시작했고, 할인점과 식품점을 결합한 슈퍼센터라는 새로운 업체를 개발했다. 일전에 월마트의 샘 윌튼 회장은 하이퍼 마트라는 슈퍼센터와 비슷한 개념의 점포를 시도했다가 실패한 경험

  • Walmart 월마트 성공요인분석과 월마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과 다양한 경영전략분석 PPT레포트
  • INDEX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경영 성공요인분석(1) Wal-mart의 3가지 마케팅 원칙 (2) 매장 운영전략 (3) 물류 중시전략(4) 정보 공유 중시3. 월마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1) 해외진출 성공사례연구-멕시코시장-중국시장(2) 해외진출 실패사례연구-독일시장-일본시장-브라질시장4.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5. 월마트의 온라인시장 진출전략6. 월마트 그밖의 경영활동월마트 기업개요설립연도설립자직원 수점포 수매출액Everyday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월마트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유통업계에서 할인점의 비중이 커질 것이라고 한 전문가들의 예측에 따라 사업에 있어서 모든 것들을 할인판매에 집중을 했다. 월마트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프라이스 클럽을 본 따서 회원제 할인점인 샘스 클럽을 시작했고, 할인점과 식품점을 결합한 슈퍼센터라는 새로운 업체를 개발했다. 일전에 월마트의 샘 윌튼 회장은 하이퍼 마트라는 슈퍼센터와 비슷한 개념의 점포를 시도했다가 실패한 경험

  • 월마트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한국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SWOT분석1) 강점 (S)2) 약점 (W)3) 기회 (O)4) 위협 (T)1-4. SSM 산업분석2.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2-1.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2-2. 월마트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경쟁사 분석 (이마트,홈플러스)1) 이마트 (1) 이마트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마케팅 전략2) 홈플러스(1) 홈플러스 기업소개(2) 경영전략4.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실패

  •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Walmart기업전략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역사와 현황(3) 월마트 경영철학2.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2) 빅데이터 활용전략(3) 경영혁신전략(4) 물류 성공전략(5) 서비스전략(6) 불황기 극복전략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1) 한국시장 진출배경(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