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풀무원의 환경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풀무원 소개
(1) 개요
(2) 기업이념
(3) 핵심가치
(4) 사업현황
2. 풀무원 SWOT 분석
3. 풀무원 환경경영 분석
(1) 풀무원의 환경경영 전략
(2)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
4. 풀무원 환경경영 성과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풀무원이란 기업의 이미지 자체가 유기농, 환경 기업으로 알려 져 있다. 풀무원은 1984년에 설립되어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된 기업이다.
풀무원이 한국전력이나 다른 여타 기업처럼 어떤 사건으로 인해 사회적 책임활동을 시작 한 것이 아니다. 풀무원 회사 자체를 살펴보면 농약과 화학 비료를 배제한 유기농 방식으로 한 풀무원 농장을 시작으로 하였고,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식품의 품질뿐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전개함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풀무원은 생활공동체 풀무원 농장의 정신인 정심, 정농, 정식에 바탕을 두고, ‘자연과 인간이 잘 어우러진 바른 식문화를 이룩하여,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종합 식품 회사를 이룩한다.’는 초기의 경영이념을 통하여 그 동안 독특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였다. 초기의 경영이념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경영’으로 승화하고, 식품에서부터 자연 건강 생활 용품까지를 포함한 ‘자연 건강생활 기업’으로의 변신을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