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풀무원의 환경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풀무원 소개
(1) 개요
(2) 기업이념
(3) 핵심가치
(4) 사업현황

2. 풀무원 SWOT 분석

3. 풀무원 환경경영 분석
(1) 풀무원의 환경경영 전략
(2)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

4. 풀무원 환경경영 성과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풀무원이란 기업의 이미지 자체가 유기농, 환경 기업으로 알려 져 있다. 풀무원은 1984년에 설립되어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된 기업이다.
풀무원이 한국전력이나 다른 여타 기업처럼 어떤 사건으로 인해 사회적 책임활동을 시작 한 것이 아니다. 풀무원 회사 자체를 살펴보면 농약과 화학 비료를 배제한 유기농 방식으로 한 풀무원 농장을 시작으로 하였고,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식품의 품질뿐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전개함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풀무원은 생활공동체 풀무원 농장의 정신인 정심, 정농, 정식에 바탕을 두고, ‘자연과 인간이 잘 어우러진 바른 식문화를 이룩하여,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종합 식품 회사를 이룩한다.’는 초기의 경영이념을 통하여 그 동안 독특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였다. 초기의 경영이념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경영’으로 승화하고, 식품에서부터 자연 건강 생활 용품까지를 포함한 ‘자연 건강생활 기업’으로의 변신을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풀무원 미래전략제언 PPT
  • 풀무원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풀무원의 핵심가치2. 시장환경분석3. 풀무원 SWOT분석4. 풀무원 경영전략(1) 윤리경영 전략(2) 물류 SCM 전략5. 풀무원 마케팅전략(1) 그린마케팅(2) 문화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6. 풀무원 미래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풀무원은 1984년 5월 창사이래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지속경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

  • 풀무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풀무원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풀무원 기업연구 레포트
  • 풀무원경영전략마케팅사례-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주요사업분야3. 국내 시장환경분석4. 풀무원 SWOT분석5. 풀무원 기업 경영전략(1) 친환경 경영전략(2) 아웃소싱전략(3) 품질경영전략6. 풀무원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해외진출 마케팅(3) 타겟마케팅(4) SNS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풀무원 기업소개풀무원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정신

  •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 풀무원의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환경보전, 생태계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략이다.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 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풀무원’의 회사소개1. 풀무원 소개(Introduce Pulmu

  • 풀무원 기업현황과 성공요인및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풀무원 개선방안과 향후전망 PPT
  • 풀무원 기업전략 사례발표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사업분야(3) 경영이념2. 풀무원 기업환경분석3. 풀무원 성공요인4. 풀무원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SCM도입 전략5. 풀무원 SWOT분석6. 풀무원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개선방안과 향후전망INDEX1. 풀무원 기업소개기업명: ㈜풀무원홀딩스본점 소재지: 충북 음성군 대소면 삼양로 730-27사업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