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델 Dell의 e-business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Ⅰ Profile

Chapter Ⅱ SWOT

Chapter Ⅲ e – business 전략
1. Direct Model
2. e – CRM
3. e – SCM
4. m – business

Chapter Ⅳ e – business 성과

Chapter Ⅴ 느낀점
본문내용
1993년 세계 컴퓨터 회사 톱 5에 선정
1994년 `www.dell.com' 사이트 오픈
2000년 일일 온라인 판매 5000만 달러 달성
2001년 세계 컴퓨터 판매 시장점유율 1위 첫 등극
2004년 세계 PC업체 점유율 1위
2006년 세계 컴퓨터 시장 점유율 2위로 밀려남
2009년 페롯시스템즈 인수 (IT서비스 시장 진출)
2009년 스마트폰 Mini3 출시 예정 (중국,브라질)

e-SCM

엔진부품공급회사를 Dell의 시스템으로 통합

중요한 부품공급 회사를 위해 개별의 전용 홈페이지를 설치하여
서로 정보연계를 긴밀하게 추진


서로를 실시간으로 연계시키면서 Dell과 부품공급회사가 일체화

상대적으로 부족한 A/S망 보유, 하드웨어 결함에 따른 부품지원 A/S 미흡

1994년 이후 고객중심 서비스시작 e – Support, Direct Service 도입

온라인상으로 A/S 문제 해결, 부품관련 A/S는 총판과 총판이 지정한
리셀러를 선택해 델이 직접 관련 부품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Ⅲ.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영향Ⅳ.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가치사슬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3. 수익 원천에 따른 분류Ⅴ.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현황1. 미래는 비즈니스 모델 경쟁의 시대2. 인터넷 기반으로 기존 사업의 플로우를 새롭게 재편3. 유망한 인터넷 기업과 전략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성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환경, 동향,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광속거래(CALS),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의 내실화 방향
  •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김성수(1999), 중소기업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전략, 한국정보처리학회* 이충배 외 2명(2007),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기능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한국전자무역연구소* 이광범(2001), 기업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물류혁신전략, 한국통상정보학회* 이민화(2012), 전자상거래, 부산외국어대학교출판부* 최정현(2002),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예측 정보화모델 실증연구, 한국전자상거래학회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개념,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분류,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수립,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특허, 향후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델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e-비즈니스 모델이 기능적으로 통합의 정도가 높으며 변화의 정도도 높아 기술성과 정보의 효율성 및 복잡성, 안정성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며 이에 따른 e-비즈니스 모델별 전략이 필요하다. 각 기업들의 향후 e-비즈니스 모델 전략들을 보면 기업-소비자간(B2C), 기업-기업간(B2B), 소비자-소비자간(C2C), 기업-정부간(B2G) 등이 전체적으로 통합된 e-비즈니스로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 [세계경영환경]아일랜드의 투자환경
  • 전략만을 사용해 토착기업이 존재하기 어려울 듯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외국 기업들 사이에서 아일랜드 기업도 자라나 어느 새 세계를 누비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볼티모어 사이다. 지난 98년 9월 9일 이목을 모았던 더블린에서의 버티 아헌 아일랜드 총리와 빌 클린턴 미국대통령 사이에 이뤄진 ‘아일랜드미국간 전자상거래’ 전자서명 조인식은 인류역사상 최초의 국가간 전자서명이었다. 양국 정상이 노트북 컴퓨터에 각자의 스마트카드를

  • [세계경영환경] 아일랜드 외국기업투자환경
  • 전략으로 채택했다. 名將이 있어야 策士가 빛을 보듯이 두 사람의 명콤비가 오늘날 아일랜드의 개방경제를 이끈 주역이 되었다. 원래 숀 레마스의 소속 정당은 공화당(Fianna Fail)이라는 보호주의적 색채가 강한 정당이었다. 그러나 다른 정당의 정책이라도 그 길이 옳다면 노선을 과감하게 수용한 것이 아일랜드의 성공비결이었다. 아일랜드가 고도성장을 이루게 된 직접적 원인은 외국인 직접투자(FDI)를 근간으로 경제를 발전시킨 모델이 주효했기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