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통합법의 기본방향, 주요내용, 문제점 및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자본시장통합법의 기본방향
 
Ⅱ. 자본시장통합법의 주요내용

Ⅲ. 문제점

Ⅳ. 개선방향
 

본문내용
분류 포괄적 정의 포함되는 금융상품
채무증권 채무를 나타내는 것 국채, 지방채, 특수채, 사채, 일부 기업 어음 등
지분증권 출자지분을 나타내는 것 주식, 신주인수권, 특별법상 법인이 발행한 출자증권, 상법상 합명 회사, 합자 회사, 유한 회사의 출자지분 등
수익증권 수익권을 나타내는 것 신탁수익증권, 신탁형 간접 투자기구의 수익증권 등
증권예탁증권 지분증권의 예탁을 받은 자가 발행하는 증권 KDR, GDR, ADR


-금융투자회사의 상품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게 한다.
-금융투자회사가 모든 금융투자상품의 설계, 취급이 허용됨에 따라 모든 금융투자상품에 대해 투자자보호 규제가 적용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보호제도를 강화하는 것은 예금시장에 머물러 있는 투자자를 자본시장으로 유도하기 위한 것

투자자보호제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
설명 의무 강화 및 배상 책임 강화
Know-Your-Customer-Rule
투자자 보호 광고 규제 도입 및 내부 관리 시스템 마련 의무화


통합 후 (기능별 분류)
금융업 정의 전업단위
보험계약 체결,
이행업 보험계약의 체결(인수)과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는 업무 보험업
여수신업 예금 계약을 통해 금전을 수취하여 지급 보증 등 신용계약을 체결하고 금전을 지급하는 업무 은행업
투자매매업 자기 계산으로 금융투자 상품을 매매하는 업무 금융투자업
투자중개업 타인 계산으로 금융투자 상품을 매매하는 업무
집합투자업 간접투자기구의 재산을 운용하는 업무
투자일임업 투자자로부터 투자 판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임 받아 그자를 위하여 투자하는 업무
투자자문업 투자자를 위하여 투자 판단에 관하여 자문을 하는 업무
신탁업 특정 수익자의 이익을 위하여 투자자의 특정의 재산권을 관리 처분하는 업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와 금융산업 발전전략] 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와 금융산업 발전전략
  • 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와 금융산업 발전전략목 차Ⅰ.서론Ⅱ.자본시장통합법1. 국내 금융규체제의 문제점2. 자본시장 통합법의 주요 내용3. 자본시장 통합법의 부동산 및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4. 자본시장통합법과 금융기관별 영향Ⅲ.자본시장통합과 산업1. 자본시장통합법 효과2. 규제완화3. 이해권자의 입장Ⅵ 선진국의 금융규제개혁의 사례1.영국1) 영국의 통합금융법 제정 및 규제감독체계 변화 2) 영국의 자본시장 통합 사례의 시사점

  •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현황과 전망00
  • 주요 완제기 조립업체의 통폐합을 통해 이루어진 새로운 통합법인의 설립으로 항공기산업의 새로운 국면의 활성화가 기대되었으나, 경제전반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금융측면의 구조조정의 격랑에 밀려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실정이다. 아직 걸음마 단계에 머물고 있는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부는 오는 2015년까지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2005년까지

  • 고용보험 보고서
  • 시장의 구조개편, 직업능력개발의 강화 등을 위한 적극적 노동시장의 구조개편, 직업능력개발의 강화 등을 위한 적극적 노동시장정책 수단으로 도입된 후, 그 동안 제도의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고용보험사업을 활성화하고 제도수행과정에서 나타났던 문제점을 수정, 보완하는 방향으로 여러 차례 법률 개정이 이루어져 왔다. 특히 IMF구제금융 이후 실업률이 급증하고 고용불안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안전망의 확충에 대한 필요성이 점증되었

  • 실전 마케팅 실전 Marketing전략 수립
  • 시장별 마케팅목표의 설정 (Positioning) 3단계1. 마케팅 목표와의 일관성2. 마케팅믹스 요소 (제품기획, 촉진, 유통, 가격)간의 상호 보완성3. 최적 마케팅 4P믹스의 구성: 고객의 가치와 기업이익의 극대화를 위한 최적 마케팅 믹스의 구성마케팅믹스의 설계4단계1. 전략의 실행 및 조직: 마케팅 전략의 실행과 그를 위한 조직의 구성 혹은 외부 관련기관의선택2. 조정 및 통제: 실행된 마케팅활동의 목표달성 정도의 파악과 그에 대한 문제점의 확인,

  • [금융기관론] 자본시장통합법의 주요내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자본시장통합법자본시장통합법의 기본방향, 주요내용, 문제점 및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Ⅰ.자본시장통합법의 기본방향 Ⅱ. 자본시장통합법의 주요내용Ⅲ. 문제점 Ⅳ. 개선방향 목차1. 자본시장통합법이란?Ⅰ.자본시장통합법의 기본방향2. 도입배경3. 기대효과-2009년 8월부터 시행-기존 14개 금융시장 관련 법률 하나로 통합하여 금융상품에 대한 사전적 제약을 철폐하여 모든 금융투자회사가 대부분의 금융상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하는 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