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터넷 음란물 대처 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교육
(1)부모교육
(2)교사 교육
(3)청소년 교육
2. 인터넷 음란물에 대한 규제
(1)정부
(2)업계
(3)인터넷pc방
(4)모니터링
3.프로그램 보급
(1)업계
(2)시민단체와 부모
Ⅲ. 나가는 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인터넷은 우리생활에 있어 많은 편리함과 이로움을 주고 있는 실정이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와 필수품을 모든 것을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어 갈수록 인터넷의 필요성은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세기말에서 시작된 또 하나의 문화충격인 인터넷은 전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고 다양한 문화 코드를 공유할 수 있다는 순기능을 제공하기도 했지만 사이버 공간이 윤리와 규범이 미 정립된 상태에서 급격한 양적 성장만 이루어져 각종 범죄와 비도덕적 현상에 우리의 청소년들은 그대로 노출도고 방치되고 있는 것이 냉정한 현실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사이버 음란물 접촉은 성 충동 증가 ,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 무비판적 수용으로 인한 성폭력 및 성범죄로의 동기부여들 그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사이버 음란물 접촉으로 인해 성충동 증가,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 무비판적 수용으로 인한 성폭력 및 성범죄로의 동기 부여 등 그 심각성을 느끼고 이들의 음란물 접촉을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이 무엇인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고상준, 민주시민교육방법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2003
2. 김종민. 「영어 읽기 능력 신장을 위한 웹기반 코스웨어 개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집』. 연세대학교, 2002.
3. 나일주. 『웹기반 교육』. 교육과학사, 1999
4. 박경자. 『영어교육의 이해》. 한국문화사, 2002
5. 이동현, 2009, 청소년들의 인터넷중독과 해결방안
6. 스펜스 케이건 지음, 기독초등학교 협동학습 연구모임 옮김, 협동학습, 디모데, 1999.
7. 조정하, “청소년도 늦다. 어린이부터 하루빨리-미디어 교육 체험기”, 『신문과 방송』(서울: 한국언론연구원)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