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SNS)의 현황, 활용 사례, 국내외 SNS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 현황, 활용사례, 국내외 대표적인 SNS 서비스 분석,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
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특징

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
1) Communication의 hub로 진화하는 SNS
2)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3) 모바일 시대의 킬러 서비스

Ⅲ.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
1) 전세계 SNS 사용 현황
2) 국내 SNS의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4) 유통대기업의 SNS로 고객과 소통

Ⅳ.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사례
1) 유통업체의 소셜네트워크 활용
2) 필립스(Philips)사의 소셜네트워크
3) 영화 'Last Call'
4) 더바디샵(The Body Shop)
5) 지자체 활용 사례
6) SNS의 ‘월드컵 viral 효과’ 증대

Ⅴ. 국내외 대표적인 SNS 서비스 분석
1) 트위터
2) 페이스북
3) 위치기반 LBS 'Foursquare'
4) 미투데이
5) 아임IN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

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
SNS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정보공유, 인맥관리, 자기표현 등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개인 간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가능하게 한다. 친구의 친구, 취미, 거주지역, 직업, 출신학교 등 공통적 주제를 가지고 개인과 개인이 만나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는 가상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이러한 SNS는 젊은 세대를 시작으로 매우 단기간에 급성장하였고, 현재는 10대부터 50대까지 많은 사람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사이트 수도 수백 개에 달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특히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SNS 사이트는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이다(유지연, 2010).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특징
▶ 단순성과 편리함으로 인하여 사람 간 소통 및 관계 확장성을 높임

• 최근의 SNS는 개인 홈페이지 형태의 blog와 유사하지만 일상적이고 소소한 개인사에서부터 다양한 정보 공유의 형태까지 가능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타인과의 친밀감과 관계 형성에 편리성을 제공
• 트위터에서는 Follow관계를 맺은 사람들(Follower)끼리 서로 글을 올리고 답할 수 있음
- 상대방의 허락을 받아야 관계 및 상호간 사진 등 콘텐츠 공유가 가능한 싸이월드와는 달리 트위터에서는 상대의 허락 없이도 follower가 될 수 있음
참고문헌
• 유지연(2010)「SNS에 나타난 취업희망자의 성향조사와 프라이버시 이슈」정보통신정책연구원
• 김남훈(2010)「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가 금융에 주는 영향」하나금융경영연구소
• 김중태(2010)「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IT문화원
• LG경제연구원(2010)「소셜미디어에 부는 참여형 마케팅 바람」
• KT경제경영연구소(2010)「스마트TV에서의SNS 확산 전략」
• KT경제경영연구소(2010)「국내에도 소셜쇼핑 열품... 최근 동향과 시사점」
• 김종승(2010)「스마트 빅뱅의 시대 <앱경영>이 온다」KT경제경영연구소
• 조성원․성민현․선여미(2010)「SNS가 Telco에게 주는 의미」KT경제경영연구소
• KT경제경영연구소(2010)「SNS로 성장 돌파구 마련 중인 국내 후발 포털업체, 구글과의 제휴로 성장전략 모색 가능」
• 조성원(2010)「소셜 네트워크가 변화시킨 월드컵 신풍속도」KT 경제경영연구소
• KT 종합기술원(2010)「확산기로 접어든 모바일 SNS」
• 대한상공회의소(2010)「멀티채널 시대 소매전략 보고서」
• 미투데이 홈페이지
• 아임IN 홈페이지
• http://blog.paran.com/iminblo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SNS) 현황과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분석
  • ◈ 소셜네트워크(SNS) 현황과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분석 ◈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란?‘소셜(Social)은 ‘사회라는 영어단어에서 온 것으로 ‘사람들이 모여 있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네트워크 (Network)는 사람들이 일련의 관계에 의해 모인 관계망을 의미한다. 이 둘의 조합인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는 사람들이 연결되어 있는 관계망’으로 표현할 수 있다(김창섭,2010). 이러한 SNS는 다양한 관계

  • [경영학] SNS가 생활과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서비스(SNS)의 종류 및 특징 본론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 1) Communication의 hub로 진화하는 SNS 2)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3) 모바일 시대의 킬러 서비스 Ⅲ.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 1) 전 세계 SNS 사용 현황 2) 국내 SNS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Ⅳ. 우리생활과 SNS1) ‘나’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네트워크2) 우리생활 속의 SNSⅤ. 기업경영과 SNS 1) 기업의 SNS의 활용2) 기업형 SNS 3) 기업의 SNS 활용 사례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정의,특징,사용현황,기업들의 sns활용사례,우리생활속sns,sns의 역기능과문제점,앞으로의발전방향,나의견해
  • 네트워크서비스(SNS)의 종류 및 특징본론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 1) Communication의 hub로 진화하는 SNS 2)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3) 모바일 시대의 킬러 서비스 Ⅲ.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1) 전 세계 SNS 사용 현황2) 국내 SNS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Ⅳ. 우리생활과 SNS1) ‘나’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네트워크2) 우리생활 속의 SNSⅤ. 기업경영과 SNS 1) 기업의 SNS의 활용 2) 기업형 SNS 3) 기업의 SNS 활용 사례Ⅵ

  • [소셜게임]소셜네트워크와 게임의 만남 소셜네트워크게임(SNG) - 소셜게임의 정의 및 특성, 대표사례, 향후 전망 고찰 등
  •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유형3.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의 성공 배경4.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시장 현황1) 해외 시장가) 시장 규모나) 주요 업체 현황2) 국내 시장가) 시장 규모나) 주요 업체 현황5.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성공 사례1) 징가(Zynga)2) 엔타즈(Entaz)3) 엔지모코(ngmoco)6. 향후 전망 및 해결과제1) SNG 시장의 지속적 성장2) SNG 서비스 유형의 다변화3) SNG 비즈니스 모델의 다각화4) SNG에 대한 전략적 접근5) SNS 관련 제도의 정비참고자료

  • [소셜게임]SNS와 게임의 만남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 SNG의 개념 및 특징, 성공사례,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망 분석
  • 현황SNG 성공 사례향후 전망 및 해결과제참고자료List목차1.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이란?Social Network Game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들SNG는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장점과 게임의 재미를 융합한 서비스를 말한다1.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이란?Social Network + Game소셜 네트워크 게임은 ‘게임’보다 ‘소셜’ 특성을 보다 강조하는 개념이다 기존 게임들이 흥미 유발을 위해 네트워크를 활용한 반면, SNG는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